검찰 심학봉 성폭행의혹 재수사… “의문점이 남지 않도록 철저히”

입력 2015-08-05 17: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검찰 심학봉 성폭행의혹 재수사

검찰이 경찰에서 무혐의 결론을 내린 심학봉의 40대 여성 성폭행의혹 사건을 재수사한다.

5일 대구지검은 대구지방경찰청이 심학봉 성폭행의혹 사건을 송치하는 대로 공무원 범죄 전담 수사부인 형사1부(부장검사 서영민)에 배당하고 기록 검토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재수사 입장을 밝혔다.

검찰 관계자는 심학봉 성폭행의혹 재수사에 대해 “철저하게 사실을 규명하는 것이 핵심이며 의문점이 남지 않도록 철저하게 수사할 방침이다”고 전했다.

검찰의 성폭행의혹 재수사는 심학봉 의원과 A씨 사이에 강압적인 성관계가 있었는지, 그리고 A씨가 성폭행 피해 신고를 한 뒤 진술을 번복하는 과정에 회유나 협박 등이 있었는지가 핵심이 된다.

앞서 경찰은 지난 3일 밤 극비리에 심학봉 의원을 불러 2시간가량 조사한 뒤 ‘혐의 없음’으로 결론 내렸다. 단 한 차례 조사로 사건을 종결한 것과 관련해 야당과 시민단체 등은 부실·봐주기 수사라며 반발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지난 4일 심학봉 의원이 전날 새누리당을 탈당한 것에 대해 “꼬리자르기”라며 심 의원에 대한 국회 윤리위 제소 방침 등을 밝히고, 자진사퇴를 촉구했다.

검찰 심학봉 성폭행의혹 재수사, 검찰 심학봉 성폭행의혹 재수사, 검찰 심학봉 성폭행의혹 재수사

사진|심학봉 SNS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