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태 감독 “작은 플레이가 팀을 강하게 만들었다”

입력 2015-08-17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IA 김기태 감독. 사진제공|스포츠코리아

KIA가 5강 싸움에 불을 붙였다. 한화와 SK의 대결로 예상됐던 5강 와일드카드 싸움에 KIA가 뛰어들면서 순위싸움이 더 치열해졌다.

KIA 김기태(사진) 감독은 16일 잠실 LG전을 앞두고 “선수들이 초심을 잃지 않고 매 게임 열심히 해온 결과”라며 선수단에 공을 돌리고는 “작은 플레이를 잘해줘서 좋은 분위기로 끌고 왔던 것 같다. 견제라든지, 한 베이스 더 가는 선수들의 플레이가 팀을 강하게 만들어줬다”고 칭찬했다.

물론 긴장의 끈은 놓지 않았다. 김 감독은 “솔직히 이런 관심이 무겁게 느껴진다”며 “아직 경기가 많이 남아있다. 어차피 순위는 시즌이 끝났을 때 결정되는 것 아닌가. 그때까지 매 게임 열심히 하는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KIA는 16일까지 104경기밖에 소화하지 않았다. 아직 40경기가 남아있다. 한화, SK와 격차가 크지 않기 때문에 매 경기가 살얼음 승부다. 김 감독도 “언제 다시 밑으로 내려갈지 모르는 게 야구”라고 냉정하게 말했다.

그러나 시즌 초반에 비해 KIA에 짜임새가 생겼다는 점은 고무적이다. 특히 에반 믹을 불펜진에 넣으면서 마운드가 높아졌다. 김 감독은 “에반이 불펜에 있으니까, (양)현종이 컨디션도 조절이 가능해졌다. 새롭게 짠 불펜진이 지금까지는 괜찮다”고 고개를 끄덕였다. 이뿐 아니다. 주장 이범호를 중심으로 선수단이 똘똘 뭉쳐 있다. 이범호는 “객관적 전력은 약하지만 선수들이 이기고 싶어 한다. 이길 수 있다는 믿음도 있다”며 “(김기태) 감독님께서 선수들을 하나로 뭉치게 하는 힘이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하나 된 선수단이 험난한 5위싸움의 가장 큰 무기다.

잠실 | 홍재현 기자 hong9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