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릴, 데뷔곡 ‘Dreaming’ 日 타워레코드 1위 ‘기염’

입력 2015-08-28 09: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인 그룹 에이프릴(소민, 채원, 현주, 나은, 예나, 진솔)이 첫 데뷔앨범 ‘드리밍(Dreaming)’으로 연일 기록을 세우고 있다.

DSP미디어는 일본 최대 음반 유통사 ‘타워레코드’에서 에이프릴의 데뷔앨범 ‘드리밍(Dreaming)’이 월드부문에 이어 종합차트 1위를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로써 사랑스러운 청정돌을 콘셉트로 지난 24일 쇼케이스를 통해 타이틀 곡 ‘꿈사탕’을 선보이며 가수로서 첫 발을 뗀 에이프릴은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도 충분해 보인다.

일본의 한 관계자는 “DSP미디어는 일본에서도 아이돌 명가로 익히 알려져 있으며, 에이프릴의 친근하면서도 청순, 산뜻한 귀여움이 일본인들의 성향과 잘 맞아 떨어졌다. 특히 에이프릴의 특출한 가창력과 곡의 퀄리티, 중독성 있는 멜로디 라인 등 모든 면에서 일본 K-POP 팬들에게 어필 할 수 있는 부분이 굉장히 많았다”고 에이프릴의 일본 내 인기에 대해 설명했다.

에이프릴의 타이틀 곡 ‘꿈사탕’은 꿈을 위해 노력하는 많은 사람들을 위한 상큼 발랄한 응원곡으로, 동화적인 멜로디와 에이프릴만의 청정한 매력이 묘한 중독성을 자극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에이프릴은 8월 28일 KBS ‘뮤직뱅크, 29일 MBC ‘음악중심’, 30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대중과 만날 예정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DSP미디어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