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옥 측 “맥심 커버, 악인 콘셉트로 알고 촬영…오해 일으켜 죄송” [공식입장]

입력 2015-09-03 11: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병옥 측 “맥심 커버, 악인 콘셉트로 알고 촬영…오해 일으켜 죄송” [공식입장]

배우 김병옥 측이 남성지 커버 화보 논란에 입을 열었다.

김병옥의 소속사는 3일 오전 동아닷컴에 “우리 해당 커버가 A컷이 셀렉돼 사용될 지 몰랐다”고 말했다.

소속사는 “처음 화보 제안이 왔을 때 악인 콘셉트로 만들었다. 구체적인 화보 촬영 방향에 대해서는 듣지 못했다. 단지 촬영 분위기가 화기애애해 현장에서 여러 방향으로 화보 촬영이 진행됐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배우도 현재 많이 당황하고 놀란 상태다. 악역을 많아 맡아 그런 방향으로 화보가 진행될 줄 알았지만, 이렇게 파장이 커질지 몰랐다”고 말했다.

소속사는 “일각에서 제기한 여성 폭력을 주제로 담은 화보는 아니다. 오해를 일으킬 수 있는 화보에 대해서는 우리 역시 죄송할 따름”이라고 전했다.

앞서 남성지 맥심 코리아는 9월호 커버모델로 김병옥을 발탁했다. 하지만 커버 사진이 다소 자극적인 탓에 일각에서는 ‘여성 폭력적인 화보’라는 지적이 있었다. 또 영국의 한 패션지 역시 “맥심코리아 9월호 커버는 역대 최악이다. 신간 판매 중단 및 리콜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주장해 논란이 되고 있다.

한편 김병옥은 다수의 영화와 드라마에서 악역을 맡아 신 스틸러로 주목받으며, 활약하고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맥심 코리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