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2일’ 여섯 꾸러기들, 이제 뭘 해도 웃긴다 ‘천진난만한 즐거움’

입력 2015-09-07 11: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박 2일’의 천진난만한 여섯 꾸러기들이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6일 방송된 KBS 2TV ‘해피선데이-1박 2일 시즌3’(이하 ‘1박 2일’)는 전라남도의 최고의 맛 세븐을 찾아 떠나는 ‘미식레이스’ 마지막 이야기가 펼쳐졌다. 7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1박 2일’은 큰 재미와 웃음을 안기며 전국 기준 14.5%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번 주 멤버들은 지난주에 이어 전라남도의 최고의 맛 세븐을 찾는 마지막 여정을 통해 곳곳에서 돌발웃음을 안겼다. 김주혁팀(김주혁-차태현-정준영)과 지덕체팀(김준호-데프콘-김종민)은 어떻게든 식사비 노역을 피하기 위해 누가 시키지 않아도 처절한 레이스를 펼쳤고, 그 속에서 멤버들의 천진난만함이 꽃을 피웠다.

광양과 사성암에서 마주친 두 팀은 경쟁 구도 속에서 서로에 대한 견제와 넘치는 장난기를 주체하지 못했다. 이들에게 주어진 미션 역시 멤버들의 천진난만함을 이끌어내는 장본이기도 했다.

앞서 주어진 미션을 비롯해 이번 주 주어진 껌양궁, 스님과의 ‘소림족구’ 등은 멤버들 본연의 캐릭터 색깔을 확실히 보여주게 함과 동시에 이들 사이에서 느껴지는 묘한 심리전으로 웃음을 자아내게 했다.

그리고 나머지를 채운 것은 ‘1박 2일’을 통해 수 차례 여행을 다니며 서로에게 물든 멤버들의 우정을 바탕으로 한 ‘꾸러기 본능’의 발현이었다. 특히 천생 개그맨 김준호와 예능 천재로 거듭난 신난 바보 김종민의 조합은 미션에선 백전백패 할지라도 웃음을 주는 데는 ‘찰떡궁합’이라는 사실을 다시 한 번 눈으로 확인하게 만들었다.

두 사람은 데프콘과 팀을 이뤘지만 또 다시 미식레이스에서 패배를 맛보며 만나기만 하면 백전백패하는 모습으로 큰 웃음을 안겼다. 이와 함께 식사비 노역을 마치고 돌아온 이들에게 ‘소금 복분자’를 안기는 다른 멤버들의 모습과 장난기를 주체하지 못해 물놀이로 변질 된 등목까지. 다 큰 어른들이 만들어내는 일요일 밤의 일상탈출 같은 예측불허의 웃음이 시청자들을 함박웃음 짓게 했다.

한편, 김주혁-김준호-차태현-데프콘-김종민-정준영 여섯 멤버들과 함께 하는 ’1박 2일’은 매회 새롭고 설레는 여행 에피소드 속에서 꾸밈 없는 웃음을 선사하며 호평을 받고 있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KBS 2TV ‘1박 2일’ 방송화면 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