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 국문학도 문근영, ‘영어쌤’ 된 사연 공개

입력 2015-10-07 18: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BS 새 수목드라마스페셜 ‘마을-아치아라의 비밀’(극본 도현정, 연출 이용석)의 문근영이 ‘쌤’이라 불린 사연이 공개되었다.

수목극 1위인 ‘용팔이’ 후속인 ‘마을-아치아라의 비밀’(이하 ‘마을’)은 암매장되었던 시체가 발견되면서 평화가 깨진 마을인 아치아라의 비밀을 그린 미스터리 스릴러드라마로, 10월 7일 첫방송을 앞두고 있다.

문근영이 연기하는 극중 소윤은 캐나다에서 살다가 외할머니를 죽음으로 떠나보내면서 극의 시작을 알린다. 그러다 우연히 발견한 편지봉투에 남겨진 ‘아치아라’가 한국의 지명임을 알게되고는 귀국하게 된다.

특히, 극중 소윤이 원어민수준의 영어실력을 가진 설정에 따라 그녀는 취업상담센터에서 “한국이 고향”이라는 대화를 비롯해 몇몇 대사에서도 부드러운 영어발음을 선보인다. 이어 극중 해원중고등학교에 영어선생님으로 재직하게 되면서 학생들에게는 선생님의 준말인 ‘쌤’으로 불리게 되는 것이다.

최근 극중 촬영지인 완주의 한 학교에서 진행된 촬영에서 문근영은 영어 교자료를 활용해 실제 선생님처럼 다정하게 학생을 가르쳤는가 하면, 이들과의 대화에서도 애정이 담아 연기해내면서 눈길을 끌었다.

공교롭게도 실제로는 대학에서 국어국문학을 전공한 그녀는 지난 출연작인 ‘청담동 앨리스’(2012년)에서는 프랑스능력시험에서 고득점을 받은 설정에 따라 극중 인터뷰 당시 화려한 불어발음을 뽐낸 바 있다. 그리고 이번에는 영어선생님으로 활약하는 독특한 인연이 생긴 것이다.

SBS드라마 관계자는 “문근영씨가 이번에 선생님인 소윤 캐릭터를 소화하기 위해 많은 애정을 가지고 대사 뿐만 아니라 포즈도 꼼꼼하게 준비를 해왔다”라며 “과연 아치아라의 비밀을 찾으려는 그녀가 학생들과 어떻게 교감을 하게 될런지도 관심있게 지켜봐달라”라고 부탁했다.

한편, ‘마을’은 그동안 드라마 ‘케세라세라’, ‘사랑도 돈이 되나요’ 등을 집필한 도현정 작가와 ‘일지매’, ‘아내가 돌아왔다’, ‘대풍수’ 등의 연출을 맡은 이용석 감독이 의기투합한 드라마로, 문근영 뿐만 아니라 육성재, 신은경, 온주완, 장희진, 정성모, 이열음, 김민재, 안서현 등이 출연해 완성도 높은 웰메이드 장르물을 만든다. 10월 7일 첫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수,목요일 밤 10시에 방송.

동아닷컴 권보라 기자 hgbr3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