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협 복귀’ 부산 “대전 꺾고 11위 확정 짓는다”

입력 2015-10-23 14: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 최하위권을 형성 중인 부산과 대전의 물러설 수 없는 한판승부가 펼쳐진다.


부산아이파크는 오는 24일(토) 오후 2시 대전월드컵 경기장에서 리그 최하위 대전을 상대한다. 새롭게 최영준 감독을 선임한 부산으로써는 지난 광주전에 이루지 못한 신임 감독의 첫 승을 노리며 대전을 찾는다. 부산을 상대하는 대전은 지난 라운드(34R) 전남을 상대로 승리하며 홈에서 거둔 첫 승리를 잇겠다는 각오다.


공교롭게 부산은 지난 광주 전(10위)에 이어 또 한번 승점 6점짜리 경기를 치를게 됐다. 승점 24점을 기록 중인 부산(11위)은 승점 16점으로 리그 최하위를 기록 중인 대전(12위)과 8점차를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이번 라운드에서 패하게 된다면 승점 5점차이로 추격을 당할 수도 있다.


반면 승리한다면 승점 11점차를 만들며 리그 11위를 확정 짓게 된다. 리그 11위와 12위는 넘을 수 없는 차이를 가지고 있다. K리그 클래식 리그 11위 팀은 하위 리그인 K리그 챌린지 팀과의 승격 플레이오프 경기를 치를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이다.


부산 승리의 핵심 키워드는 지난 12일 전역한 국가대표 출신의 ‘군데렐라’ 이정협의 활약이다. 국가대표 경험을 갖추며 한 차원 높은 결정력을 보여준 이정협의 가세는 부산의 고질적인 문제점인 골 문제를 해결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폭넓은 경험을 통해 부산 선수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불러 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정협의 가세로 변화를 맞은 부산 선수단이 분위기 반전에 성공하며 신임 최영준 감독에게 첫 승을 선사할지 대전 전 결과에 기대가 모아진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