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업체 스노우폭스 “갑질 고객, 안 받아…직원들 존중 받아야할 젊은이” 뭉클

입력 2015-10-30 15: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도시락업체 스노우폭스 “갑질 고객, 안 받아…직원들 존중 받아야할 젊은이” 뭉클

한 도시락 업체가 내걸은 안내문이 화제다.

지난 29일 도시락 업체 스노우폭스(SNOW FOX)의 김승호 대표는 소셜미디어(SNS)에 ‘공정 서비스 권리 안내’에 대한 글을 올렸다.

해당 안내글을 통해 김 대표는 “우리 직원이 고객에게 무례한 행동을 했다면 직원을 내보내겠지만 우리 직원에게 무례한 행동을 하면 고객을 내보내겠다”며 “직원들이 감사를 담아 서비스를 제공하겠지만 무례한 고객에게까지 그렇게 응대하도록 교육하지는 않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직원들은 언제 어디서 무슨 일을 하던 존중 받아야할 훌륭한 젊은이들이며 누군가에는 금쪽같은 자식이기 때문이다”라며 “직원에게 모욕적인 언행을 하거나 타인을 불편하게 하는 행동을 할 경우 우리가 정중하게 서비스를 거부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린다”고 강조했다.

최근 ‘고객 갑질’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가운데 이 같은 글이 SNS상에서 반향을 일으키며 빠른 속도로 퍼졌다.

이에 김 대표는 “대부분 소비자 입장일텐데 제 의도에 공감하고 공유해 줘서 감사하다”며 “이런 관심이 업계에 종사하는 청년들과 사업체 대표들에게 큰 용기를 줄 것”아리고 추가 글을 남겼다.

동아닷컴 박선민 인턴기자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 김승호 대표 페이스북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