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세븐, 4년만에 신작 작업 본격 돌입

입력 2015-12-17 08: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세븐. 사진제공|일레븐나인

전 소속사 YG엔터 떠나 첫 앨범 관심

‘세븐2.0’을 향한 발걸음이 시작됐다.

가수 세븐(사진)이 최근 신곡 수집을 시작하며 내년 상반기 발매를 목표로 본격적인 음반 작업에 돌입했다. 2012년 이후 4년 만의 신작이다. 특히 전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를 떠난 후 처음 발표하는 음반이기도 하다.

16 세븐 소속사 일레븐나인 측에 따르면 세븐은 많은 음반제작자들이 선망하는 프로듀서, 평소 친분이 있던 특정 프로듀서 등 유명세와 인연에 얽매이지 않고 다양한 작곡가들에게 곡을 의뢰하고 있다. 또 앨범의 콘셉트도 미리 정해놓지 않고, 열린 마음으로 많은 곡을 받아 직접 불러보며 새 앨범의 색깔과 활동 방향을 잡기로 했다. 주특기인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는 음악을 택할 것으로 보이지만, 장르나 스타일면에서는 단순히 유행을 따르기보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음악을 찾는다는 생각이다.

특히 이번 음반은 세븐이 2003년 데뷔 시절부터 10여년의 긴 세월을 함께한 YG엔터테인먼트를 떠나 오롯이 자신의 의지대로 작업하는 첫 앨범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백지상태에서 새로운 색깔을 입히며 새로운 세븐의 탄생을 노리고 있는 셈이다.

때마침 세븐은 서울 서교동에 자신의 이름을 내건 건물 ‘일레븐나인 빌딩’의 신축을 끝내고 입주를 앞두고 있다. 지상 5층 규모의 건물에서 세븐은 일레븐나인의 대표로 사무실을 열고 연습실도 마련했다. 새로운 시작에 든든한 ‘집’까지 마련한 세븐이 바투 걸음을 내딛고 있다.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