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천왕’ 백종원 “나 제주도 사람” 충격고백 왜?

입력 2015-12-18 21: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3대천왕’ 백종원 “나 제주도 사람” 충격고백 왜?

백종원이 제주도로 향했다.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이하 3대 천왕)에 따르면 백종원은 전국 맛집 투어 도중 57년 역사를 자랑하는 제주도의 ‘전통 국수’ 맛집을 찾아갔다.

가게에 들어서 식사를 시작하려던 백종원은 한 가지 이상한 점을 발견했다. 식탁 위에 숟가락은 없고 젓가락만 있던 것이다. 그리고 잠시 후 사장님은 백종원을 힐끔 보더니 밑반찬과 함께 숟가락을 건네줬다.

그 이유는 백종원이 제주도민이 아닌 타지사람이었기 때문이다. 이 국수집에서는 제주도 사람에게는 숟가락을 따로 안주고, 여자나 타지 사람들에게만 숟가락을 따로 주는 독특한 방식이 있었다.

백종원은 “나도 제주도 사람”이라며 숟가락을 도로 반납하고 사장님과 승강이를 벌여 ‘제주도민’을 인정받았다. 결국 백종원은 제주도민과 같은 방법으로 국수 먹기에 도전해 숟가락 없이 고기국수 먹방을 선보였다.

백종원은 “진한 고기 육수와 짬뽕 같은 굵은 국수가 인상 깊다”며 연신 감탄했고, “국물 한 입만 먹었을 뿐인데 술이 생각난다”면서 국물을 한 방울도 남기지 않고 다 먹었다.

오리지널 제주도식 고기국수를 즐기는 방법과 57년 전통의 진한 고기국수의 정체는 18일 밤 11시 25분 ‘3대천왕’에서 공개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SBS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