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오픈이노베이션’ 통해 신약개발 나선다

입력 2015-12-22 13: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월21일 코엑스서 제1회 한미 오픈이노베이션 포럼 열어
역량있는 바이오벤처 발굴…혁신신약 파이프라인 확대 기대


한미약품이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을 통한 유망 신약 후보물질 발굴에 나선다.

한미약품(대표이사 이관순)은 내년 1월21일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다이아몬드홀에서 ‘제1회 한미 오픈이노베이션 포럼 2016’을 개최한다.

한미약품이 주최하는 이번 포럼은 유망신약 기술을 보유한 국내 바이오벤처 및 학계, 연구기관 등과 상생을 통해 국내 제약 R&D 발전에 기여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아울러, 한미약품은 이번 포럼을 통해 유망 신약물질을 적극 발굴해 신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총 3개의 주제별 세션인 ▲한미약품의 성공적 글로벌 신약개발 노하우와 오픈이노베이션 전략 ▲산학연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상생과 협력 방안 ▲우수 바이오벤처 및 연구기관의 구연발표로 진행된다.

또 발표 세션 외에도 유망기술을 소개하는 포스터가 전시되며, 기술 수요자와 연구자간의 기술이전 및 향후 협력 가능성을 논의하는 자리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한미약품 이관순 대표이사는 “지난해 한미약품이 달성한 R&D 성과를 역량있는 연구자들과 공유함으로써 한미약품 신약 파이프라인 확대는 물론, 국내 제약 R&D 부문에서의 상생을 도모할 계획”이라며 “산?학?연 전문가들과 지속적으로 R&D 정보를 공유하며 혁신신약 개발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제호 기자 sol@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