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희준, 14년전 금지곡 ‘MEDIA’ 가사 20주년 콘서트서 공개

입력 2016-03-22 16: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문희준이 데뷔 20주년 콘서트에서 공개되지 않았던 'MEDIA'의 가사를 공개한다.

문희준은 3월 25일부터 27일까지 서교동 롯데카트 아트센터에서 20주년 기념 콘서트 'Episode2'를 진행한다.

이번 공연에서 문희준은 14년 전 방송 불가 판정을 받았던 'MEDIA'의 가사를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문희준의 2집 앨범에 수록되었던 'MEDIA'는 당시 방송 불가 판정을 받자 아예 앨범에 수록을 하지 않았다.

문희준은 그룹 H.O.T에서도 학원폭력 등 사회적 메시지를 담은 곡들을 불러왔고, 솔로로 전향 한 이후에도 자살, 전쟁, 마약 등 세상을 향해 다양한 메시지를 담은 노래를 발표했다.

문희준이 이처럼 금지곡 가사를 공개하는데 대해 “20년간 한자리에서 음악을 했는데 그 때나 지금이나 변한 것이 없는 것 같다고 느꼈기 때문”이라며 “노래가사 하나가 세상을 바꿀 순 없더라도 뮤지션들이 음악으로 던질 수 있는 사회적인 메시지는 꼭 필요한 것 이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또 최근 종영된 드라마 '시그널'에서 등장한 “돈 있고 뺵있으면 무슨 개망나니 짓을 해도 잘 먹고 잘 살아요? 20년이 지났는데 뭐라도 달라졌겠죠?” 라는 대사가 마음을 움직였다는 후문이다.

한편 문희준의 이번 공연은 2002년 발매된 2집에 관한 이야기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