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신양 종영소감 “‘조들호’ 완주 못할 줄 알았다” [전문포함]

입력 2016-06-01 09: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신양 종영소감 “‘조들호’ 완주 못할 줄 알았다” [전문포함]

배우 박신양이 KBS2 ‘동네 변호사 조들호’ 종영소감을 전했다.

박신양은 1일 오전 소속사를 통해 장문의 종영 소감을 밝혔다. 그는 ‘동네 변호사 조들호’에서 부패한 권력에 맞서는 변호사 조들호 역을 맡아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이날 소감에서 박신양은 “마라톤을 끝낸 기분”이라면서 “무사히 마치게 되어 다행”이라고 말했다.

이어 작품을 통해 만난 선, 후배 배우들의 이름을 언급하며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박신양은 차기작으로 영화를 선택해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하 박신양 종영소감 전문

길이 정해져있지 않았던 마라톤을 끝낸 기분입니다. 몸과 마음이 지칠대로 지쳤지만 한편으로 무사히 마치게 돼서 다행이다 라는 말을 스스로 계속하게 됩니다.

사실은 끝났다라는게 무사히 마쳤다는 게 아직 믿어지지 않습니다. 중간에 무사히 마치지못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여러 번 했었습니다

나만 그런건 아니었습니다. 참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드라마 한편이 흔히 그렇듯이 이번에도 다르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어제 다행히 결승점을 통과했습니다. 처음에 이 드라마를 시작하면서“사람들에게 의미와 재미가 있는 이야기를 하는 드라마를 만들자”라고 제작사의 여러분들과 작가님, 감독님과 이야기를 나눴었습니다.

그리고 저도 함께 만든 분들과 이 드라마를 보신 분들께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최선을 다했습니다

항상 든든했던 김갑수 선배님과 강신일,정원중 선배님들과 함께 한 시간들 뭐라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좋았습니다. 이정섭감독님 이 드라마를 완주시키기 위해서 너무나 심한 고생과 노력을 하셨습니다.

그리고 마음으로 끝없는 응원을 해준 박솔미 씨와 나의 딸로 나왔던 정은이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우린 많은 말을 나누지 못했습니다. 그럴 시간도 여유도 힘도 없었으니까요.하지만 마음은 말을 많이 나눈다고 느껴지는 건 아닌 것 같습니다.

매회 사연을 가지고 출연해주셔서 좋은 연기를 보여주신 많은 분들과도
함께 최선을 다하기 위해서 노력했고 역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부족한 면 많이 있더라도 이 드라마를 보시고 마음의 응원을 보내주신 많은 분들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가능한 빨리 지쳤던 몸을 회복하고 다음 영화를 준비하려고 합니다.

납치된 아내를 찾아서 베트남에서 뛰어다닐려면
체력이 좀 필요할 것 같습니다.모두 건강하십시요

마음 담아 감사를 드립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