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춘할망’ 하반기 中 5000개 스크린서 개봉 확정

입력 2016-06-01 15: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 ‘계춘할망’이 하반기 중국 개봉을 확정, 국경을 초월하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따뜻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12년의 과거를 숨긴 채 집으로 돌아온 수상한 손녀 혜지와 오매불망 손녀바보 계춘할망의 이야기를 그린 가족 감동 드라마 ‘계춘할망’이 쏟아지는 관객들의 호평세례 속에서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하반기 중국 개봉이 확정됐다.

영화 ‘계춘할망’은 중국의 배급사 ‘레몬 트리(Lemon Tree)’와 손잡고 올 하반기 중국에서 개봉한다. ‘레몬 트리’는 최근 한국영화 ‘사도’ ‘검사외전’ 등 화제작을 중국에서 배급하며 공격적인 행보를 펼치는 신흥강자다. 영화 ‘계춘할망’은 바이어 시사회에서 유쾌한 웃음 뿐만 아니라 가슴을 울리는 감동으로 눈물샘을 자극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어머니, 할머니 그리고 가장 소중한 사람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추억을 간직한 배우와 제작진이 만나서 진심을 담아낸 ‘계춘할망’은 그들의 진심이 세대를 뛰어넘어 전세계 누구나 공감하는 뜨거운 감동을 안겨주고 있는 것.

이에 ‘레몬 트리’는 중국내 흥행가능성을 높이 평가하여 약 5,000개 스크린 개봉의 대규모 배급계획을 밝혔다. 또한, 현재 홍콩, 대만, 태국, 필리핀, 싱가폴, 베트남 등 주요 아시아 국가들의 경우 대부분 여러 업체들이 경합을 벌이고 있는 상황으로 국내에 이어 해외에서 새로운 신드롬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영화 ‘계춘할망’은 시나리오 단계에서 중국 리메이크 판권이 사전 판매되어 해외에서 먼저 탄탄한 시나리오의 힘을 입증한 작품. 현재 중국 최대 글로벌 콘텐츠 미디어 그룹인 화책그룹과 화책펀드가 설립한 중국영화 투자제작사 화책연합이 제작을 진행 중이다.

‘지금 이 시대에 가장 필요한 영화’로 손꼽히며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영화 ‘계춘할망’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중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