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뮤직, 국내 최초 음악 VR서비스… 트와이스 나연-지효 참석

입력 2016-06-09 10: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T뮤직이 국내 최초로 음악전문 VR서비스를 출시했다.

KT뮤직은 9일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업계 최초 VR서비스 ‘지니 VR’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현장에는 트와이스 멤버 나연, 지효가 참석해 VR서비스를 직접 시연했다.

KT뮤직은 업계 최초 VR서비스를 통해 시공간을 초월한 고차원의 음악서비스를 제공한다. 각종 공연 및 쇼케이스 VR, 스타의 녹음실, 스타와 함께 여행 떠나기 등 프리미엄 VR 콘첸츠를 연내 100편 제작해 제공할 계획이다.

지니 VR은 지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지니 VR 전용관’에서 공개된다. 지니 이용자들은 트와이스, 스컬&하하, 샘김 등 인기 가수들의 라이브공연과 뮤직비디오 VR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터치로 360도 VR 영상을 볼 수 있고, HMD에 스마트폰을 장착한 후 VR 영상을 감상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KT뮤직은 오는 7월 ‘지니 스마트 라이프’를 론칭한다. KT뮤직이 자체 개발한 추천엔진 지니어스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빅데이터 기반의 스마트한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KT뮤직은 구매결제 시 제휴 마일리지를 통한 복합 결제를 제공할 예정이다. 소비자들의 콘텐츠 소비 부담을 덜 수 있을뿐만 아니라 많은 이들이 음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걸그룹 트와이스 나연과 지효가 참석해 트와이스 게릴라 콘서트 영상을 감상했다. 트와이스 리드 보컬 나연은 “우리의 게릴라 콘서트가 VR로 제작돼 공개된 것을 보며 기존 영상과 달라 놀랐다”며 “기존 영상에서 볼 수 없던 무대의 모든 것을 보여줘 새로웠다”고 말했다.

김성욱 KT뮤직 대표는 “KT와 국내 주요 기획사의 협업으로 차별화된 지니 VR 서비스를 선보였고, 지속적으로 VR기술의 진보와 함께 가상현실 음악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며 “향후 빅데이터 큐레이션 중장기 프로젝트를 운영하면서 고객에게 최적화된 큐레이션 음악 서비스를 제공 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