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 2016] 이탈리아-스웨덴, 선발 명단 공개… 부폰 vs 즐라탄

입력 2016-06-17 19: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잔루이지 부폰. ⓒGettyimages/이매진스

열기가 더해지고 있는 유로 216 E조 2라운드 경기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아주리 군단’ 이탈리아와 ‘북유럽 맹주’ 스웨덴의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이탈리아와 스웨덴은 17일(한국시각) 오후 10시 프랑스 툴루즈 스타디움 무니시팔에서 E조 2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경기에 앞서 유럽축구연맹(UEFA)는 양 팀의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이탈리아는 3-5-2, 스웨덴은 4-4-2 포메이션을 들고 경기에 임할 것으로 보인다.

우선 이탈리아는 그라지아노 펠레와 에데우가 투톱을 이루는 가운데 안토니오 칸드레바와 플로렌치, 데 로시, 자케리니, 마티오 데 실리오가 중원을 구축할 것으로 내다봤다.

또 안드레아 바르잘리-레오나르도 보누치-지오르지오 키엘리니가 쓰리백에 나서며, 골문은 잔루이지 부폰이 지킬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맞서는 스웨덴은 이브라히모비치와 욘 구이데티가 투톱으로, 세바스티안 라르손과 알빈 엑달, 심 셀스트룀, 에밀 포스베리가 미드필더로 출전할 것으로 예상됐다.

이어 수비에는 빅토르 린델로프-안드레아스 그란크비스트-에릭 요한손-마틴 올슨이, 골문은 안드레아스 이삭손이 지킬 것으로 보인다.

현재 E조는 1차전에서 벨기에를 2-0으로 꺾은 이탈리아가 1위에 올라 있는 가운데 스웨덴과 아일랜드가 앞선 경기에서 무승부를 거두면서 각각 2, 3위를 기록하고 있다.

동아닷컴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