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다이노스, 하이트진로와‘창원시 맑은 물 만들기 캠페인’ 협약

입력 2016-07-08 17: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야구 NC 다이노스가 7일 창원 마산야구장에서 열린 롯데 자이언츠와의 홈경기에서 하이트진로(주)와 함께 '창원시 맑은 물 만들기 캠페인' 협약식을 진행했다.

'창원시 맑은 물 만들기 캠페인'은 창원시 환경 수질 개선을 위해 NC와 하이트진로가 기획한 친환경 프로젝트이다.

마산야구장을 찾은 관중들은 7일(목)부터 안내센터 옆에 설치한 단디맥주뚜껑 수거함에 맥주뚜껑을 넣어 캠페인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시즌 종료 후 맥주뚜껑 한 개당 EM흙공 1개씩, 최대 10,000개를 창원시 수질 개선을 위해 하천에 뿌린다.

EM흙공은 유용미생물군인 EM(Effective Micro-organisms)과 황토를 섞어 발효시켜 만든 흙공으로, 하천 내 메탄가스 등 유해가스와 각종 오염물질을 없애 하천의 자연정화를 돕는 친환경 흙공이다.

NC 다이노스 배석현 단장은 "하이트진로의 후원을 통해 경남환경연합과 함께 창원시의 수질 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기 전 진행한 이번 협약식에는 NC 다이노스 배석현 단장, 하이트진로 배종형 경남권역본부장, (사)경남환경연합 남성용 이사장, 이영일 사무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캠페인 동참을 약속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