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②] 하지원 “한때 슬럼프…‘다모’ 찍으며 재미 느껴”

입력 2017-01-07 15: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하지원이 신인 시절 겪은 슬럼프에 대해 언급했다.

하지원은 최근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영화 ‘목숨 건 연애’ 인터뷰에서 “처음 연기를 시작할 때 많이 힘들었다. 모든 게 낯설었다”고 털어놨다.

그는 “카메라도 어색했고 연기하다 장면을 연결해서 맞추는 것도 잘 몰랐다. 감독님께 혼날 때가 많았다”며 “‘배우의 길은 내가 생각한 것보다 쉬운 게 아니구나’ 싶었다. 모든 것이 어려웠다. 당시의 나는 잘 웃지도 못했다”고 고백했다.

그런 그가 처음으로 연기에 재미를 붙인 작품은 드라마 ‘다모’(2003)였다. 하지원은 “‘다모’ 전에는 재밌다기 보다 현장에서 얼어있었다. 연기하는 것만 신경 썼다. 그런데 ‘다모’를 찍을 때는 숲속을 뛰어다니면서 행복하게 촬영했다. ‘전생에 내가 와본 곳인가’ 싶을 정도로 따뜻하고 행복했다. 촬영장이 재밌게 느껴졌다. 처음으로 그 맛을 느낀 것 같다”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하지원은 “연기를 하다보면 힘들 때도 있다. 그럴 때는 신인 시절 오디션에서 계속 떨어졌던 나를 생각한다”면서 “한 번은 이순재 선생님께 고민을 털어놓은 적 있는데 선생님도 ‘나도 갈수록 연기하기 힘들다’고 하시더라”고 말했다. 그는 “내가 좋아하는 것을 하면서 고민하는 것 자체가 감사한 것 아닌가 싶다. 행복한 고민인 것”이라면서 환하게 웃었다.

한편, 하지원이 천정명 진백림 오정세와 함께 열연한 영화 ‘목숨 건 연애’는 소꿉친구 설록환과 함께 비공식 수사에 나선 허당 추리 소설가 한제인의 수사극을 그린 영화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