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보영의 하드캐리” 도봉순, 4회 만에 시청률 8% 돌파

입력 2017-03-05 09: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힘쎈여자 도봉순’이 4회 만에 시청률 8%를 돌파하며 괴력의 美친 상승세로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시청률 대박의 중심엔 박보영이 있다. 박보영이기에 가능한 하드캐리 열연이 시청자들을 단숨에 사로잡은 것.

4일 방송된 JTBC 새 금토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극본 백미경 연출 이형민 제작 JS픽쳐스, 드라마하우스) 4회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 8.7%, 전국 기준 8.3%를 기록하며 단 4회 만에 시청률 8%를 돌파하는 괴력을 과시했다. 이는 지난 3회 방송이 기록한 수도권 7.0%, 전국 6.1%에서 각각 1%포인트와 2.2%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4회 연속 자체 최고 시청률을 갈아치우며 美친 기록행진을 이어가는 ‘힘쎈여자 도봉순’이 무서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날 방송된 4회에서는 ‘순수 괴력녀’ 박보영의 하드캐리 활약이 60분 내내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도봉순은 민혁, 경심(박보미 분), 봉기(안우연 분)와 함께 클럽을 찾았다가 얼큰하게 술에 취해 대형 사고를 치고 말았다.

경심은 섹시한 포즈로 봉을 잡고 폴댄스를 추다가 도봉순을 스테이지로 끌어들였다. 이것이 발단이었다. 덩달아 흥분한 도봉순은 만취 상태로 무대로 올라가 귀엽고 사랑스러운 애교 댄스를 선보였다. 딱 여기까지가 좋았다. 흥이 과한 나머지 봉은 뿌리째 뽑히고 말았고, ‘괴력 만렙녀’ 도봉순은 길고 긴 봉을 들고 휘청이며 위험천만한 상황을 연출해 클럽을 아수라장으로 만들고야 말았다.

도봉순의 만취 에피소드는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자신을 집까지 데려다준 사장 안민혁에게 막말을 퍼부은 것. 도봉순은 엄마 황진이(심혜진 분) 앞에서 안민혁이 게이라고 폭로하는가 하면 “이 인간 진짜 재수없다”고 욕했다. 심지어 안민혁의 볼을 양 손가락으로 쫙 늘리기도. 또한 도봉순은 “너 국두한테 찝쩍거리면 죽여 버린다. 너 국두 엉덩이 만지면.. 네 엉덩이 그냥 내가 네 몸에서 딱 없애버릴거야”라고 귀여우면서도 엽기적인 경고를 날렸고, “이 인간 진짜 재수 없어. 나중에 나 이 인간 강냉이 다 털고 백수로 장렬하게 다시 돌아갈래”라고 술주정까지 해 황진이를 경악케 했다.

이같이 기발하고 엽기적이고 섹시하기까지 한 도봉순에 의외로 안민혁은 화를 내기보단 푹 빠지고 말았다. 그 후 도봉순을 대하는 태도도 부드러워졌다. 이는 늘 티격태격하기만 했던 두 사람의 달달한 로맨스의 시작을 알리며 시청자들을 설레게 했다.

박형식만이 박보영의 매력에 빠진 건 아니었다. 방송 직후 시청자들 역시 “여자가 봐도 귀여운 경우는 흔치 않은데 박보영 정말 사랑스럽다”, “박형식이 반할 만 하다”, “역시 믿보배 박보영은 틀리지 않았다”, “박보영 보느라 한 시간이 어떻게 지나간지 모르겠다. 최고”, “박보영은 신기할 정도로 사랑스러운 생명체임이 분명”, “박보영은 도봉순 그 자체다. 최고의 캐스팅”, “박보영, 완전 도봉순에 녹아든 연기에 몰입감도 대박” 등 폭발적인 반응을 남기며 ‘뽀블리’ 박보영을 찬양했다.

넋을 놓고 보게 만드는 귀여운 음주 댄스부터 강렬한 술주정까지, 이는 박보영이기에 가능한 하드캐리였다는 평이다.

한편 길거리에서 우연히 부딪힌 한 남자의 목소리가 연쇄 실종사건 범인의 목소리와 똑같다는 걸 본능적으로 알아차린 도봉순이 순간 얼음이 되는 모습을 끝으로 이날 방송이 마무리되면서, 특별한 힘을 가진 도봉순이 안민혁, 인국두와 힘을 합쳐 범인을 잡아낼 수 있을지 향후 전개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한편 괴력의 시청률 상승세로 뜨거운 화제를 불러모으며 JTBC 드라마의 새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는 ‘힘쎈여자 도봉순’은 매주 금, 토, 밤 11시에 JTBC에서 방송 된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