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오브 파이’ 제작진 ‘오두막’ 4월 20일 개봉 확정

입력 2017-03-15 21: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70주 연속 1위의 동명 원작 소설을 영화화해 전세계적으로 뜨거운 기대를 모으는 영화 ‘오두막’(원제: The Shack│감독: 스튜어트 하젤딘│출연: 샘 워싱턴, 옥타비아 스펜서│수입/배급: 판씨네마㈜│개봉: 4월 20일)이 오는 4월 20일 개봉을 전격 확정하고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오두막’은 어린 딸이 죽은 뒤 절망 속에 살던 남자가 의문의 편지 한 통을 받으며 겪게 되는 눈부신 희망의 여정을 그린 영화.

전세계 2천만의 입소문을 불러일으킨 원작 소설 [오두막]은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70주 연속 1위, 워싱턴포스트 55주 연속 베스트셀러,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1위, 2008년 전미 최고의 베스트셀러,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책 Top100으로 선정됐고 전세계 46개국 출간, 2천만부 이상 판매고를 올린 역대급 베스트셀러로 ‘오두막’의 영화화 소식은 전세계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눈부신 빛으로 가득한 오두막 앞에 서 있는 두 사람의 신비로운 분위기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눈으로 뒤덮인 삭막한 설원에 비춰지는 눈부신 빛은 마치 앞으로 찾아올 새로운 봄과 희망의 기운을 예고하듯 따스함을 선사한다. “딸이 사라진 그곳에서 한 통의 편지가 도착했다”라는 카피가 맥(샘 워싱턴)의 숨겨진 사연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하는 가운데 기쁨과 슬픔, 후회와 감동 등 복잡한 감정을 모두 지닌 맥의 표정이 그에게 일어난 특별한 변화를 느낄 수 있게 한다. 또한 맥의 뒤에서 온화한 미소를 짓고 있는 파파(옥타비아 스펜서)가 그와 같은 곳을 바라보며 든든하게 지켜주고 있어 훈훈함을 자아낸다.

여기에 “눈부신 기적이 시작되는 곳 ‘오두막’”이라는 카피와 함께 두 사람을 감싸고 있는 환상적인 분위기가 어우러지며 맥이 오두막에서 만나게 되는 눈부신 치유의 여정이 어떻게 펼쳐질지 더욱 관심을 집중시킨다.

제 85회 아카데미 시상식 4관왕을 휩쓴 ‘라이프 오브 파이’ 제작진이 참여한 ‘오두막’은 ‘핵소 고지’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 ‘아바타’의 샘 워싱턴과 아카데미, 골든글로브 여우조연상을 석권한 ‘히든 피겨스’ ‘설국열차’ ‘헬프’의 옥타비아 스펜서가 주연을 맡아 최고의 연기 호흡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인생에 찾아온 상처를 치유해가는 특별한 여정을 통해 올봄 관객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안겨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세계 2천만 명의 마음을 위로한 기적 같은 드라마 ‘오두막’은 오는 4월 20일 개봉을 확정하고 국내 관객들을 찾을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