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인국이 팬을 위한 감성적인 봄 발라드를 예고했다.
24일 오전 서인국의 공식 채널에 일곱 번째 디지털 싱글 ‘함께 걸어’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함께 걸어’는 지난해 연말 진행된 서인국의 단독 콘서트 '민트 초콜릿'에서 최초로 공개된 자작곡이다. 팬을 향한 서인국의 진심 어린 가사가 인상적인 곡으로 티저 영상에 흐르는 피아노 선율만으로도 봄을 물들일 발라드를 예고했다.
서인국의 단독 콘서트 실황을 담은 티저 영상은 관객이 가득 찬 공연장에 홀로 선 서인국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흑백 영상으로 분위기를 더한 티저 속 서인국은 관객과 뜨겁게 호흡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끈다. 음악에 몰입한 얼굴은 공연을 관람한 팬의 마음을 떨리게 만들었다. 후반부에는 뜨거운 눈물을 흘리는 모습도 포착돼 콘서트의 감동을 고스란히 담아낼 것으로 뮤직비디오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또 영상 말미 화면에 색채가 더해지며 바닷가에 홀로 선 서인국의 등장은 드라마의 한 장면을 연상케 하며 담담히 미소 띈 얼굴로 카메라를 응시해 마지막까지 여심을 설레게 했다. 특히 곡명의 가사 “함께 걸어”를 부르는 감미롭고 부드러운 목소리는 믿고 듣는 서인국표 발라드에 대한 설렘을 안기며 27일 음원 발매를 고대하게 만들었다.
서인국의 일곱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함께 걸어'는 팬을 위해 준비한 팬송 '함께 걸어'와 지난해 콘서트를 뜨겁게 달군 신나는 비트의 곡 '민트 초콜릿(feat. 40)'이 수록된 앨범으로 두 곡 모두 서인국의 자작곡으로 입대 전 마지막 앨범의 의미를 더했다. 두 곡의 음원과 ‘함께 걸어’ 뮤직비디오 풀 버전은 오는 27일 정오 공개된다.
한편 27일 앨범 발매로 공식 활동을 마무리하는 서인국은 오는 28일 육군으로 현역 입대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