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만세’ 백수찬 감독 “여진구, 정해성과 싱크로율 100%”

입력 2017-07-10 13: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다만세’ 백수찬 감독 “여진구, 정해성과 싱크로율 100%”

SBS 새수목드라마스페셜 ‘다시 만난 세계’(극본 이희명, 연출 백수찬)의 백수찬감독이 여진구에 대해 “연기에 관한한 명불허전이고, 성해성캐릭터와 싱크로율도 100%”라는 말로 극찬했다.

‘수상한 파트너’ 후속으로 7월 19일부터 첫방송되는 ‘다시 만난 세계’는 열아홉살 청년 해성과 동갑 친구인 서른한 살 여자 정원, 이처럼 12년 나이 차이가 나는 동갑 소꿉친구 남녀의 판타지 로맨스드라마로, ‘냄새를 보는 소녀’, ‘미녀 공심이’이후 3번째 힘을 합친 이희명 작가와 백수찬 감독의 작품으로도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여기서 여진구는 의문의 사고로 인해 어느 순간 12년이라는 시간이 지난 뒤 다시 나타난 고교 3학년생 성해성역을 맡아 어린 정원역 정채연, 성인 정원역 이연희 등과 함께 열연하게 되는데, 이에 백수찬 감독이 그를 아낌없이 칭찬한 것이다.

백감독은 “여진구씨는 해성으로서 보여야 하는 연기를 적재적소에 선보인다”라며 “무거운 감정연기에서도 단 한 치의 오차도 없이 단번에 쏟아낸다. 정말 연기에 관한한 명불허전, 천재다”라며 말로 극찬했다.

이어 그는 성해성역에 여진구를 캐스팅한 이유를 설명하며 “해성이라는 캐릭터는 해맑은 소년이면서 동생들을 돌보는 소년가장이나 다름없다”라며 “공교롭게도 진구씨가 지닌 해맑은 소년미에다 의젓함 덕분에 해성과 싱크로율이 100%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점이 바로 그를 캐스팅한 이유”라고 덧붙였다.

그러다 백수찬감독은 촬영중 에피소드도 소개했다 “극초반 진구씨가 뛰어야 하는 장면이 많이 있었다. 사실 최근 날씨도 더워 많이 힘들었을텐데도, 지친 내색한번 안했다. 오히려 다시 한 번 더해보겠다고 나서며 적극성을 보이며 현장분위기를 더욱 활기차게 만들더라”라며 “연기에 임하는 태도뿐만 아니라 인성도 훌륭하고, 매사 성실한 점도 칭찬을 안 할 수 없다. 이번 드라마에서 해성이 되어 열연할 진구를 꼭 지켜봐달라”라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이처럼 ‘다시 만난 세계’는 여진구 이외에도 이연희, 안재현, 정채연, 김진우, 이시언, 박진주, 곽동연 등이 출연, 풋풋하고도 청량감 넘치는 연기를 선보이면서 2017년 여름, 안방극장에 신선한 감동을 안길 예정이다. ‘수상한 파트너’ 후속으로 7월 19일부터 매주 수,목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