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네이마르 선제골로 맨유에 전반 1-0 리드

입력 2017-07-27 09: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FC바르셀로나가 프리시즌 경기서 정예 멤버로 맞붙어 전반 치열한 공방을 펼쳤다.

맨유와 바르셀로나는 27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메리랜드 랜도버 페덱스 필드에서 2017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ICC) 경기에 나섰다.

이날 맨유는 새로 영입한 로멜로 루카쿠를 원톱으로 내세우고 미키타리안, 린가드, 래쉬포드가 2선에 자리했다. 중원에는 포그바와 캐릭이 자리했고, 포백라인은 블린트-린델로프-스몰링-발렌시아가 구성했다. 데 헤아가 골문을 지켰다.

바르셀로나 역시 최전방에 메시, 수아레스, 네이마르, 이른바 MSN라인을 내세웠고 중원에 라키티치와 부스케츠, 알레냐를 배치했다. 포백라인에 호르디 알바, 마르체라노, 움티티, 세메두가 서고 골문을 셀레센이 맡았다.


양팀은 경기 초반부터 치열한 공방을 펼쳤다. 경기 초반은 맨유가 의욕적으로 공격을 펼쳤지만 이후 바르셀로나가 메시와 네이마르를 앞세워 주도권을 잡아갔다. 하지만 번번이 슈팅이 빗나가면서 득점은 나오지 않았다.

첫 골의 주인공은 바르셀로나의 네이마르였다. 네이마르는 전반 31분 맨유 골문 앞에서 혼전 중에 공을 잡고 한 바퀴를 돌면서 침착하게 맨유 골문 안으로 볼을 차 넣었다. 최근 PSG 이적설에 연루된 네이마르는 이 골로 자신의 가치를 재입증했다.

이후 더 이상의 추가골이 나오지 않으면서 전반전은 바르셀로나의 1-0 리드로 마무리됐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