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티’ 작가 “김남주X지진희, 사랑의 실체와 마주하는 이야기”

입력 2018-01-25 09: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미스티’ 작가 “김남주X지진희, 사랑의 실체와 마주하는 이야기”

JTBC 새 금토드라마 ‘미스티’ 집필을 맡은 제인 작가가 작품이 담고 있는 메시지를 이야기했다.

오는 2월 2일 첫 방송되는 JTBC 새 금토드라마 ‘미스티’(극본 제인, 연출 모완일)는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 대한민국 최고의 앵커 고혜란(김남주)과 그녀의 변호인이 된 남편 강태욱(지진희), 그들이 믿었던 사랑의 민낯을 보여주는 격정 멜로드라마다.

공개된 티저에서 앵커 혜란이 옛 연인이자 골프계의 신성 케빈 리(고준)와 재회하고, 태욱은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 혜란에게 남편이자 변호인으로서 굳건한 믿음을 보여주며 어른들의 제대로 된 격정 멜로에 기대를 높인 ‘미스티’. 뿐만 아니라 혜란을 하루아침에 살인 용의자로 만든 사건은 무엇이고, 누가 죽었는지에 대한 의문들은 격정 멜로에 미스터리함을 더하며 각 인물이 어떤 이야기를 전해줄지 기대를 높였다.

제인 작가는 “‘미스티’는 안개가 걷히고 난 후 드러나는 풍경의 실체처럼, 사랑이라는 이름으로 포장된 이기심, 갖지 못한 사랑을 향한 소유욕, 참을 수 없는 욕망 등 사랑의 이면, 그 실체를 마주하게 되는 이야기”라고 설명했다. ‘안개가 낀 흐린 상태’를 의미하는 제목 ‘미스티’는 의문의 살인 사건을 파헤칠수록 드러날 얽히고설킨 인물들의 비밀스러운 관계와 그 이면을 의미하는 셈. ‘미스티’가 그려갈 안개 속에 감춰진 진실의 실체, 그리고 그 진실을 향해가는 과정에 대한 이야기에 궁금증을 더한다.

관계자는 “‘미스티’는 혜란과 태욱을 둘러싼 인물들의 이야기로 진짜 어른들의 격정 멜로를, 혜란을 살인 용의자로 만든 사건의 실체로 미스터리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격정 멜로와 미스터리를 절묘하게 섞은 촘촘한 전개를 기대해달라”며 “오는 27일(토) 밤 11시, 베일에 싸인 ‘미스티’를 미리 볼 수 있는 0회 스페셜 ‘미스티: 여왕의 귀환’도 많은 시청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미스티’는 ‘드라마 스페셜-시리우스’, ‘뷰티풀 마인드’를 연출한 모완일 PD의 JTBC 첫 작품으로 제인 작가가 집필을 맡았으며 강은경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한다. ‘언터처블’ 후속으로 오는 2월 2일(금) 밤 11시에 첫 방송된다.
사진제공 = 글앤그림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