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명탐정3’ 김지원 “김명민, 존재만으로도 힘이 된 선배”

입력 2018-01-25 09: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조선명탐정3’ 김지원 “김명민, 존재만으로도 힘이 된 선배”

'조선명탐정: 흡혈괴마의 비밀'이 장르불문 뛰어난 연기력으로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종횡무진하는 김명민의 훈훈한 현장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한다.

풍부한 감정과 섬세한 눈빛, 완벽한 대사 전달력으로 사극부터 현대극까지 다양한 장르를 소화해온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배우 김명민이 '조선명탐정: 흡혈괴마의 비밀'을 통해 연기력뿐만 아니라 따뜻한 마음까지 뽐냈다. 괴마의 출몰과 함께 시작된 연쇄 예고 살인 사건을 파헤치기 위해 명탐정 김민과 서필, 기억을 잃은 괴력의 여인이 힘을 합쳐 사건을 파헤치는 코믹 수사극 '조선명탐정: 흡혈괴마의 비밀' 촬영 현장 속 김명민은 함께 연기한 배우와 스탭에게 최고의 동료이자 가족이었다. 현장에 늘 일찍 도착하는 김명민은 스탭들을 향한 인사로 촬영의 시작을 알렸다. 촬영팀 막내까지 모든 스탭들의 이름을 외우는 것은 기본이어서, 지난 17일 진행된 네이버 무비토크 라이브에서 그는 현장에서 함께 했던 20명의 스탭들 이름을 줄줄이 대기도 했다. 동료들에게 먼저 다가가 안부를 묻고, 친근하게 장난도 치는 그의 모습에 모두가 반했을 만큼 촬영 현장에서 그의 자상함은 빛이 났다.

“김지원, 이민기, 김범까지 새로 온 식구들을 잘 보듬어서 그들에게도 좋은 현장을 만들어주는 것이 이번 촬영의 목표였다”고 전한 김명민의 배려심 넘치는 말에서 알 수 있듯 동료 배우들에게 그는 최고의 선배였다. 김명민과 최고의 케미를 선보이는 ‘월영’ 역의 김지원은 “존재만으로도 힘이 되었다. 제가 피곤해 보이면 옆에서 잘 챙겨주셨고, 대본도 항상 먼저 맞춰보자고 해주셨다. 역동적인 장면을 촬영할 때는 먼저 시범을 보여주셔서 수월하게 촬영할 수 있었다”며 현장에서 그가 보여준 배려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극 중 김명민과 적으로 만난 ‘흑도포’ 역의 이민기는 “인간적으로 너무 멋있는 분이다. 나도 누군가에게 저렇게 멋있는 선배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고, 의문의 검객 ‘천무’ 역의 김범 역시 “굉장히 유쾌하고 인간적이다. 연기적으로나 연기외적으로 도움되는 말씀을 많이 해주셨다. 덕분에 굉장히 재미있게 촬영할 수 있었다”고 무한 칭찬을 전해 김명민에 대한 후배 배우들의 존경을 짐작하게 한다. 현장에서 늘 모범을 보이며 동료 배우들과 스탭까지 살뜰히 챙긴 김명민. 연기본좌를 넘어 자상함까지 갖춘 완벽남 김명민의 진짜 매력은 '조선명탐정: 흡혈괴마의 비밀'을 통해 널리 알려질 것이다.

연기부터 심성까지 그야말로 완벽한 남자 김명민의 대체불가 코믹 연기는 오는 2월 8일 개봉하는 영화 '조선명탐정: 흡혈괴마의 비밀'에서 만날 수 있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