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비즈센터’, 성공 인프라 갖춘 최적의 비즈니스환경

입력 2018-01-25 09: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덕연구개발특구의 성공 인프라 입지에 뛰어난 설계, 세제혜택까지
대덕비즈센터 지식산업센터 분양, 지하 1층~지상 7층, 4개 동 규모

하나자산신탁이 시행하는 ‘대덕비즈센터’가 분양홍보관 오픈과 함께 성황리에 공급 중으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대덕비즈센터’는 지하1층~지상7층, 4개 동, 연 면적 10만4390㎡ 규모로 건설되며 배후수요 풍부한 대덕연구개발특구의 인프라 최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첫 지식산업센터다.


●대덕연구개발특구 첫 지식산업센터, 알짜배기 입지에 위치

사업지가 들어서는 대덕연구개발특구는 총 5개 특구, 규모 138.8㎢에 이르는 국내 최고 수준의 과학 기술 인프라와 역량이 집적된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약 40여 년간 국내 과학기술 산지로 자리를 잡은 이곳에는 현재 정부출연연구기관·국공립기관·대학·기업 등 총 1600여 개의 첨단기업이 입주해 있다. 또한 석·박사급 인재만 2만 6000여 명이 머물고 있으며 전국대비 44%에 달하는 연구소 기업이 몰려있다.

뿐만 아니라 특허청, 중소기업청, 대전정부청사, 대전세관 등의 다양한 인프라는 물론 벤처 기업 간 분야별 활발한 교류와 함께 산학연 클러스터를 구축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곳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처럼 최적의 비즈니스환경을 자랑하는 대덕연구개발특구 내 최첨단 초대형 지식산업센터인 ‘대덕비즈센터’는 전국으로 통하는 우수한 광역 교통망도 가지고 있다.

단지는 북대전IC, 신탄진IC 등 전국을 연결하는 광역 교통망을 비롯해 기존 대전 도심과의접근성이 우수한 대덕 유성대로와 가까이 위치하고 있다. 특히 세종~대덕 BRT도로 개통으로 세종시와도 빠르게 연결된다. 또, 대전~당진간 고속도로, 대덕도로, 천변도시고속화도로 등과도 인접해 있다.

이 뿐만 아니라 ‘대덕비즈니스센터’는 인근에 갑천수변공원 등 쾌적한 환경이 자리잡고 있어 여유로운 휴식 및 효율적인 업무 능력도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중심상업지역의 쇼핑·외식·문화·행정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가깝고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자족형 복합도시라는 점 역시 ‘대덕비즈센터’만의 특장점으로 꼽힌다.


●편의를 돕는 특화설계부터 각종 세제 혜택까지 제공

‘대덕비즈센터’에는 비즈니스 효율을 높이는 차별화된 설계가 도입될 예정이다. 먼저 전 층에 베란다를 설치하고 중정 휴식공간(2개소)이 조성된다. 또한, 효율적인 동선 배치부터 분리사용이 가능한 와이드인테리어 등 업무에 최적화된 공간디자인은 물론, 체력관리공간부터 다목적 회의실까지 갖춘 쾌적한 업무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지하 1층에는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피트니스, 스쿼시장, 탁구장, OA 및 회의실, 샤워시설 등을 배치했다. 여기에 힐링을 위한 건물 내 테라스형 옥상정원 및 녹지공간도 함께 제공된다.

편의성과 경제성을 결합한 인텔리전트 설계 역시 돋보인다. 단지는 직원 기숙사 및 제조업과 사무실의 병용이 가능한 실용성을 높인 공간구성을 선보인다. 또, 지하 1층~지상 5층까지 1.5톤 탑차가 진입 가능한 드라이브 인 시스템이 적용되며 이외에도 화물 엘리베이터 및 넓은 하역 공간이 마련된 대형 물류 하역시설도 조성된다.

뿐만 아니라 태양광 시스템, 지능형 주차관리 시스템, 고화질 CCTV 설치와 원격 검침 관리 시스템, 중앙 조명 제어 시스템 등의 스마트시스템을 도입해 에너지 절약 및 관리비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대덕비즈센터’는 지식산업센터라는 성격에 맞게 일반 오피스보다 더욱 진화한 형태의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장 먼저 취득세는 50%, 재산세는 37.5% 감면되며, 부가세 역시 환급 가능하다. 중도금은 전액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고, 저금리 장기대출이 최고 80%까지받을 수 있게 되면서 금융 부담을 대폭 줄였다. 또한, 투자자는 2000만원대 소액투자금으로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올릴 수 있다.

한편, ‘대덕비즈센터’ 분양홍보관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관평동 684번지에 마련됐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