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년손님’ 민통선에 소환된 캐나다 사위의 이색 처가살이

입력 2018-05-05 14: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백년손님’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봄이 온다’ 특집 1탄으로 민통선 최초 외국인사위의 첫 처가살이를 방송한다.

5일 ‘백년손님’은 남북 화합과 평화의 분위기를 맞아 ‘봄이 온다’ 특집을 준비했다. 이에 민간인 출입 금지 구역 ‘민통선’에 국내 최초로 캐나다 사위 크리스 존 하더(이하 크리스)를 강제 소환했다.

‘백년손님’은 작년 10월 예능 최초로 민간인 통제 구역인 민통선의 사위 김성준 의 처가살이를 공개한 바 있다. 크리스는 당시 이색적인 풍경으로 큰 반응과 화제를 낳았던 민통선 해마루촌 장인 최성원과 장모 김경숙의 맏사위이다. 김성준에 이어 캐나다인 맏사위 크리스가 어버이날을 맞이해 3년 만에 민간인 통제 구역 안에 있는 처가를 찾은 것.

한편 맏사위 크리스 보다 8살 많고 한번 강제 소환 경험이 있는 투덜이 둘째 사위 김성준도 처가에 입성했다. 장인 최성원은 나이는 어리지만 맏사위인 만큼 크리스한테 ‘형님’이라고 부르라고 호칭 정리를 시키자 김성준은 “크리스, 한국에서 형님이 되면 밥값도 형님이 내야 되고 전부다 형님이 해야 해요”라며 물러서지 않았다. 이후 장인의 맏사위 사랑은 밭일 노동을 할 때도 드러났다. 크리스의 실수엔 관대하고 김성준의 실수엔 엄격한 장인 앞에서 투덜이 둘째 사위 김성준과 맏사위 크리스는 무사히 강제 처가살이를 끝낼 수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캐나다에서 온 민통선 맏사위 크리스와 투덜이 둘째 사위 김성준의 이색 처가살이는 5일 토요일 밤 6시 25분 봄이 온다 특집! ‘백년손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