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룸’ 신화 전진·앤디 호칭 논란 진실 공개 (ft.완결판)

입력 2018-05-18 1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아이돌룸’ 신화 전진vs앤디 호칭 논란 진실 공개 (ft.완결판)

전진과 앤디가 20년 째 지속되고 있는 ‘호칭 논란설’에 종지부를 찍는다.

19일 방송되는 JTBC ‘아이돌룸’에는 20년 차 ‘레전드 아이돌’ 신화 완전체가 출연한다.

제작진에 따르면 이날 방송에서는 전진과 앤디의 ‘호칭 논란’에 대해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동안 신화의 막내는 앤디로 많이 알려졌지만 사실 전진이 80년생, 앤디가 빠른 81년 생으로 ‘애매’한 사이기 때문.


두 사람이 형과 동생으로 지내는지, 친구로 지내는지 의견이 분분했던 가운데 ‘아이돌룸’이 정확한 ‘팩트체크’에 나섰다. 나머지 멤버들은 “두 사람이 (호칭을 안 부르려고) 눈이 마주칠 때까지 기다렸다가 대화를 나눈다”며 생생한 증언을 곁들여 상황을 더욱 흥미롭게 했다. 이에 전진은 “이미 12년 전부터 친구 사이로 합의한지 오래됐다”고 반발했지만, 김동완이 “근데 호칭을 안 하지 않냐”고 폭로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전진-앤디 사이에 대한 의문으로 스튜디오는 한 편의 ‘추리극’이 펼쳐졌다. 그러나 전진은 굴하지 않고 앤디와의 호칭정리에 대해 '선언'해 그 내용에 대해 궁금증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신화의 막내라인 전진과 앤디의 호칭 정리, 그 완결판은 19일 방송되는 ‘아이돌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