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미스트리스’ 경찰서 앞에 버려진 한가인, 일촉즉발

입력 2018-06-03 07: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미스트리스’ 경찰서 앞에 버려진 한가인, 일촉즉발

‘미스트리스’ 한가인이 경찰서 앞에 버려졌다.

2일 방송된 OCN 오리지널 ‘미스트리스’(극본 고정운, 김진욱, 연출 한지승, 송일곤) 11화에서는 모든 것을 포기하려 했지만, 딸 예린이를 위해 다시 일어선 장세연(한가인)이 박정심(이상희)의 공격에 정신을 잃는 아찔한 상황이 펼쳐졌다. 뿐만 아니라 정신을 차린 세연이 눈을 뜬 곳은 다름 아닌 경찰서 앞으로, 최종회를 향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지금부터라도 김영대 살아있는 거 밝히면 돼”라는 세연, 김은수(신현빈)의 다짐을 한 방에 무너뜨린 김영대(오정세). 경찰 앞에 제 발로 나타난 그는 왜 숨어있었냐는 형사의 물음에 세연이 자신을 죽이려 했고, 돌아오니 사망처리가 됐다고 거짓 진술했다. 한술 더 떠 “아내가 보험금을 받아야 한다고 죽은 듯이 지내라고 했다”며 “한 번만 더 나타나면 예린이 죽여 버릴 거야”라는 세연의 음성을 들려줬다. 일부러 교묘하게 편집한 녹음본이었다.

뉴스에서 흘러나오는 기막힌 영대의 거짓말에 “다 끝났어. 내가 뭘 할 수 있는데”라며 절망에 빠진 세연. 딸 예린이의 환영을 쫓아 숨어있는 모텔 난간 위로 올라서며 보는 이들을 불안하게 했지만 결국, 다시 딸 예린이를 생각하며 마음을 다잡았다. 한정원(최희서)이 사각지대인 경찰서에서 몰래 빼온 한상훈(이희준)의 다이어리를 살피며 그를 구하려 했다. 이 과정에서 영대가 스스로 목을 매단 아버지의 보험금, 정심 사이에서 낳은 첫째 딸 경희의 보험금까지 수령한 사실도 알게 됐다.

이미 보험금을 받은 전력이 있으니 자신의 사망 보험금을 노렸고, 일부러 지금까지 한 번도 보험금이 지급된 적 없는 세연을 수령인으로 설정했던 영대. 그 치밀한 계획에 세연은 더더욱 상훈을 찾아 영대의 생존을 밝히려 했다. 이에 홀로 상훈이 있는 곳을 알고 있다는 정심을 만났고, 영대의 다음 타깃은 그녀의 둘째 딸 상희일 거라며 필사적으로 설득했다.

하지만 이미 영대에게 세뇌된 정심은 두려움에 떨면서도 세연의 말을 믿지 않았다. 오히려 도망가려는 세연을 돌로 내리친 후, 정신을 잃은 그녀를 경찰서 앞에 버려둔 채 떠나버렸다. 덕분에 뉴스에 얼굴까지 공개된 도망자 신세로 경찰서 앞에 서게 된 세연.

과연 그녀는 “괜찮으세요?”라며 다가오는 경찰과 때마침 경찰서 입구에 나왔다가 자신을 본 사건 담당 형사의 시야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미스트리스’, 오늘(3일) 밤 10시 20분 OCN 최종화 방송.

사진| ‘미스트리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