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이 떠났다’ 조보아, 채시라 마음 빗장 열어…워맨스 신호탄

입력 2018-06-03 15: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별이 떠났다’ 조보아, 채시라 마음 빗장 열어…워맨스 신호탄

조보아가 채시라의 마음을 녹였다.

MBC 주말특별기획 ‘이별이 떠났다’(극본 소재원 / 연출 김민식)에서 온몸을 던져 채시라의 싸움을 말리는 것은 물론, 눈물로 진심을 털어놓으며 마음의 빗장을 연 것.

지난 2일에 방송된 드라마 ‘이별이 떠났다’ 5-8회에서 정효는 초기 임산부의 다양한 증상들로 힘겹고 예민한 날들을 보내는 모습이 그려지는데 이어, 영희(채시라 분)의 철옹성 같던 마음을 조금씩 녹이며 관계 변화를 일으켜 흥미를 끌었다.

세영(정혜영 분)과 싸우려는 영희를 만류하는 장면에서 조보아는 두려움과 절실함이 묻어나는 눈물 연기로 시청자들의 눈시울을 붉히는가 하면, 영희의 고통스러웠던 과거와 상처를 마주하며 이해하게 되는 계기를 눈빛 하나만으로 설명이 가능하게 했다.

이후 영희에게 ‘어머니’라고 부르는 것을 시작으로 “진실을 말하자면 의지하고 싶었어요. 같은 여자라는 사람을 믿었던 것 같아요.”라며 솔직한 속마음을 전달해 차가웠던 영희의 마음을 조금씩 녹이고, 울고 있는 영희를 조심스럽게 위로하는 모습을 통해 영희와 ‘워맨스’의 시작을 알리기도.

뿐만 아니라 심한 입덧과 몸살에 시달리는 모습부터 입덧이 멎은 후에는 왕성한 식욕을 회복하거나 몸 안에 두 개의 심장이 뛰는 것을 신기해하는 등 초기 임산부들이 겪는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표현해 여성 시청자들의 공감을 자아내기도.

이렇게 차가운 얼음장 같던 채시라의 마음을 녹이며 다음 회를 기다리게 만든 조보아는 MBC 주말특별기획 ‘이별이 떠났다’는 매주 토요일 저녁 8시 45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