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컷] 채시라→조보아 웃음꽃 만발…‘이별이떠났다’ B컷 대방출

입력 2018-06-05 08: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채시라→조보아 웃음꽃 만발…‘이별이떠났다’ B컷 대방출

MBC 주말특별기획 ‘이별이 떠났다’(극본 소재원 연출 김민식)에서 열연을 펼치고 있는 채시라, 이성재, 조보아, 이준영, 정웅인, 정혜영의 ‘함박웃음 가득, 촬영장 B컷’이 공개됐다.

‘이별이 떠났다’는 각기 다른 사연을 가진 ‘세 명의 엄마’와 ‘세 명의 아빠’ 이야기를 진정성 있게 풀어내 2주 연속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그 동안 볼 수 없던 스토리 전개 방식으로 ‘결혼’ 그리고 ‘임신’에 대한 이야기를 깊이 있게 담아내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것.

이에 제작진은 ‘이별이 떠났다’ 촬영장 뒷모습을 공개했다. 먼저 ‘엄마’로 살아온 인생을 부정당한 상처로 인해, 스스로를 가둔 채 살아가는 서영희 역의 채시라와 갑작스런 임신으로 혼란을 겪게 되는 밝고 따뜻한 마음씨를 지닌 여대생 정효 역을 맡은 조보아는 끝없는 고민과 토론을 함께 나누며 촬영장을 달구고 있다. 채시라는 조보아가 대본을 볼 수 없는 상황일 때면, 달려가 대본을 함께 보며 의견을 나눴고, 조보아는 채시라의 조언을 소중히 담아 들으며 엄마가 되어가는 것을 세심히 표현했다. 서로 눈만 마주쳐도 웃음을 터트릴 정도로 가깝게 교류하고 있는 두 사람의 남다른 케미가 극의 완성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겉으로는 상남자인 척 하지만 속으로는 고독에 몸부림치는 한상진 역의 이성재는 재치를 통해 장면을 더욱 생생하게 만드는 ‘아이디어 뱅크’로 활약하고 있다. 똑같은 소품도 ‘이성재스럽게’ 사용, 웃음과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는 것. 얄미우면서도 계속 보고 싶고, 또 보면 볼수록 짠한, ‘볼매(볼수록 매력적인)캐릭터’를 만들어내며 호응을 얻고 있다.

원치 않는 여자 친구의 임신으로 현실을 부정하며 혼란을 겪는 ‘철부지 대학생’ 한민수 역의 이준영은 겸손함과 완벽한 준비를 해 오는 열정, 패기 있는 연기까지, 삼박자를 갖춘 면모로 열혈 의지를 불사르고 있다. 늘 웃고 다니며 큰 소리로 인사하는 이준영의 ‘긍정에너지’가 촬영장에 생기를 불어넣고 있다.

오직 딸만 바라보고 살아가는 ‘터프한 딸 바보 아빠’ 정수철 역의 정웅인은 눈빛 하나부터 다른 연기적 센스와 보조출연자와 스스럼없이 대화를 나누며 긴장을 풀어주는 소통으로 현장을 더 자유롭게 만들어주는 든든한 선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돌이킬 수 없는 한 번의 실수로 유부남 한상진(이성재)과 사이에서 딸을 출산, 남들에게 손가락질 받는 인생을 살아가는 김세영 역을 맡은 정혜영은 극중 많은 시간을 어린 출연자와 보내야 하는 만큼 늘 각별한 배려를 발휘하고 있다. 울면 안아주고 힘들면 보살펴주는 등 실제 모녀지간 같은 면모로 현장을 훈훈하게 한다.

제작진은 “2주 연속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시청자들의 응원 덕분이다. 쉽지 않은 극이라, 많이 의논하며 정성스럽게 찍고 있다. 끝까지 실망시키지 않을 작품을 만들어낼 것”이라며 “계속 지켜봐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