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슈츠’ 측 “손석구 재등장”…장동건·박형식과 맹렬한 수싸움

입력 2018-06-05 10: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슈츠’ 측 “손석구 재등장”…장동건·박형식과 맹렬한 수싸움

손석구가 돌아온다.

미끼였던 썩은 고기를 덥석 물었다가, 무참히 무너지며 퇴장했던 하이에나. 그가 이렇게나 빨리 다시 돌아올 줄은 몰랐다. 그것도 이번에는 더 강력하게, 더 매섭게 변해서 돌아온다. KBS 2TV 수목드라마 ‘슈츠’(Suits, 극본 김정민 연출 김진우) 속 무서운 맹수가 되어 귀환한 남자 손석구(데이빗킴 역) 이야기다.

‘슈츠’가 후반부에 접어들었다. 두 남자의 시선강탈 브로맨스로 시작한 이 드라마는 이제 대한민국 최고 로펌 ‘강&함’을 둘러싼 걷잡을 수 없는 권력 소용돌이를 그리며 극적인 긴장감을 더하고 있다. 특히 흔들림 없던 최강석(장동건 분), 고연우(박형식 분)가 각각 위기에 처한 것은 물론 이들 최고조합의 관계도 살짝 틀어질 것이 예고돼 안방극장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최고조합, 그 중에서도 특히 최강석의 위기를 불러올 인물이 재등장을 알려 관심이 쏠린다. 바로 데이빗킴이다. 앞서 하이에나 같은 싸움법으로 최강석을 도발, 최고조합을 궁지로 몰아넣으려 했던 데이빗킴. 당시 최강석, 고연우는 고고하던 싸움법을 버리고 썩은 고기를 미끼로 내거는 방법을 통해 데이빗킴을 무너뜨렸었다. 그런데 데이빗킴이 다시 나타난 것이다.

5일 공개된 사진은 방송 예정인 ‘슈츠’ 13~14회의 한 장면을 포착한 것이다. 사진 속에는 법무법인 태양의 변호사인 데이빗킴이 위풍당당한 기세로 법무법인 ‘강&함’을 향해 걸어 들어오고 있다. 특유의 시니컬하면서도 날카로운 눈빛, 한층 더 매섭고 자신감 넘치게 바뀐 표정 등이 궁금증을 자극한다.

과연 데이빗킴은 어떤 사건을 계기로 다시 등장한 것일까. 그가 이토록 당당하게 ‘강&함’을 찾은 이유는 무엇이며, 그의 등장은 ‘강&함’ 권력 싸움 중심에 선 최강석 고연우 최고조합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 나아가 첫 등장 때도 개성 있는 연기를 보여준 손석구가 재등장과 함께 어떤 열연을 펼칠지 기대된다. 벌써부터 흥미로운 상상력을 자극하는 ‘슈츠’ 13~14회가 아닐 수 없다.

제작진은 “데이빗킴의 재등장은 여러 측면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함대표(김영호 분) 등장 이후 ‘강&함’의 권력구도가 얽힌 가운데 최고조합, 특히 최강석의 목줄을 쥐겠다고 나타난 데이빗킴이기 때문이다. 더 강해져서 돌아온 데이빗킴. 이에 맞서는 최강석과 고연우. 진정한 뇌섹남들의 대결에 시청자 여러분들의 뜨거운 관심과 기대 부탁한다”고 전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