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지방직과 국가직 시험에 이어 오는 23일 서울시 공무원 임용시험이 실시된다. 올해는 12년 만에 공무원 증원 최대치로 이는 지방직과 국가직 포함 2만4475명의 공무원 채용이 확정된 수치의 결과다. 채용 직렬에는 생활안전·소방직·경찰직·사회복지직·군부사관·교원직 등이 포함돼 있다.
공무원 채용은 추가 증원뿐만 아니라 베이비붐세대 퇴직자 연 3만 명 규모와 복지정책으로 인한 공무원 육아 휴직자 증가, 의경 2023년 폐지로 대체 인력 충원, 소방직 처우개선 등에 따라 향후 지속적인 수요 증가가 예상되고 있어 향후 귀추가 주목된다.
공무원 수요 증가에 따라 공무원 시험에 도전하는 수험생이 늘고 있지만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수험생들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을 터.
이와 관련해 에듀윌은 공무원 시험 합격을 위한 2가지 기술로 ‘자기 자신과의 싸움’과 ‘절대적 학습량’을 이야기한다. 작년 5월 노량진 수험생 332명과 공무원 합격생 22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공무원 수험생활을 막 시작한 초시생과 합격생들의 의견이 다소 다른 것을 볼 수 있었다.
초시생들은 공무원 시험 합격을 위한 요소로 스타강사와 교육기관 브랜드 인지도를 들었지만 합격생들의 의견은 자기 자신과의 싸움과 절대적 학습량이 합격을 결정지었다는 의견이 91%로 압도적이었다.
공무원 수험생들에게 경쟁이 치열한 시험인 만큼 경쟁적으로 독하게 공부할 것을 권장한다. 이에 에듀윌은 수험생들이 독하게 학습에만 몰두할 수 있도록 ‘2019 9급 공무원 독한 평생회원반’을 선보인 바 있다.
합격할 때까지 무제한 수강할 수 있는 평생회원반으로 2020년까지 최종 합격 시 수강료를 환급해주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수험생들이 더욱 ‘독하게’ 수험생활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독한 관리 교수진’이 전담 관리해주는 프리미엄 학습 지원 서비스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에듀윌만의 학습관리 서비스인 ‘독한 에듀윌 2.0’도 제공한다. ‘독한 에듀윌 2.0’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제공하고, 수험생의 생활습관을 철저히 관리할 수 있도록 꾸준히 자극을 주고 경쟁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