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듀48’ 안준영PD “로리타 논란? 제복일뿐…아이돌 한일전NO”

입력 2018-06-11 14: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프듀48’ 안준영PD “로리타 논란? 제복일뿐…아이돌 한일전NO”

Mnet ‘프로듀스48’ 안준영PD가 로리타 논란을 해명했다.

11일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 호텔에선 Mnet ‘프로듀스48’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안준영PD는 이날 “엠넷은 ‘뮤직 메이크스 원’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있다. 한국과 일본이라는 특수성이 아니라 아시아, 글로벌에서 아이돌을 꿈꾸는 친구들이 한곳에서 성장하고 꿈을 키우는 그림을 그렸다”고 기획 배경을 말했다.

이어 “한국 연습생에 비해 일본 연습생들이 실력이 없지 않느냐는 말이 있다. 문화의 차이인 것 같다. 한국은 데뷔 전에 기본기를 다지지만 일본은 데뷔 후에 배우더라”고 덧붙였다.

의상과 관련한 로리타 논란에 대해선 “교복이 아닌 제복이라고 부른다. 우려하는 부분을 인지하고 있고 조심하려고 노력 중이다. 지켜봐달라”고 말했다.

‘프로듀스48’은 국민 프로듀서가 선택한 최초의 한일 걸그룹을 선발하는 초대형 프로젝트다. 아이오아이, 워너원을 배출한 ‘프로듀스101’의 시즌3격으로 한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96명의 출연자가 함께 한다. 가수 겸 배우 이승기가 국민 프로듀서를 대표해 진행을 담당하고 이홍기, 소유, 치타, 안무가 배윤정과 최영준, 메이제이 리 등이 함께 한다.

한일 공동의 프로젝트인 만큼 전 회차 양국 동시 방송으로 BS스카파에서도 방송된다. BS스카파는 일본 전역에서 800만 명 이상이 시청하는 대표적인 위성방송 채널이다. 오는 15일(금) 저녁 6시 ‘프로듀스48’ 0회 프롤로그 방송을 시작으로 같은 날 밤 11시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