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긴어게인2’ 측 “헨리, 헝가리서 생애 첫 솔로 버스킹 도전”

입력 2018-06-15 15: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비긴어게인2’ 측 “헨리, 헝가리서 생애 첫 솔로 버스킹 도전”

‘음악 천재’ 헨리가 헝가리에서 생애 첫 솔로 버스킹에 도전했다.

15일에 방송되는 JTBC ‘비긴어게인2’에서는 헨리가 포르투갈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혼자 버스킹을 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제작진에 따르면 헝가리 현지에서 진행된 촬영에서, 헨리는 멤버들이 자고 있는 사이 먼저 일어난 뒤 다양한 악기를 챙겨 버스킹 장소로 이동했다. 하지만 막상 출근하는 사람들이 가득한 도심 광장에 도착한 후에는 멤버들 없이 버스킹을 해야 하는 상황에 부담감을 감추지 못했다.

긴장감도 잠시, 헨리는 야심 차게 준비해 온 루프스테이션을 꺼내 행인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했다. 루프스테이션은 노래 한 곡의 반복 재생되는 구간에 다양한 소리를 쌓을 수 있는 장치로, 헨리가 멤버들과 공연을 할 때와 달리 음향이 풍부하지 않을 것에 대비해 준비한 ‘비장의 무기’였다.


헨리의 전략대로, 루프스테이션이 작동되자 이내 관객들이 모여들었다. 금세 자신감을 회복한 헨리는 바이올린, 키보드 등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며 ‘헨리 표 퍼포먼스’를 유감없이 보여줬다. 관객들은 마지막 곡인 god의 ‘길’이 끝날 때까지 헨리의 공연에 박수로 화답했다.

헨리는 “모르는 사람들 앞에서 나를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혼자 버스킹에 도전한 이유를 밝혔다. 또한 공연이 끝난 뒤 “오랜만에 내가 왜 음악을 하고 있는지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헝가리에서 생애 첫 솔로 버스킹에 도전한 ‘음악 천재’ 헨리의 모습은 15일 방송되는 ‘비긴어게인2’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