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해킹으로 서비스 중단 “약 350억 원대 탈취”(전문)

입력 2018-06-20 10: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GettyImagesBank

가상화폐거래소 빗썸이 해킹으로 서비스를 중단했다.

빗썸은 20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어제 늦은 밤부터 오늘 새벽 사이 약 350억원 규모 일부 암호화폐가 탈취당한 사실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어 “유실된 암호화폐는 전부 회사 소유분으로 충당할 예정이며, 회원님들의 자산 전량은 안전한 콜드월렛 등에 이동 조치하여 보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암호화폐 입출금 서비스의 충분한 안전성을 확보할 때까지 당분간 거래서비스 외 암호화폐 입출금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입출금 서비스 재개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공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알려드리겠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회사는 회원님들의 자산 보호를 최고의 목표로 삼고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 재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빗썸 공지사항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입니다.

회원님들께서는 별도의 공지가 있을 때까지 암호화폐 입금을 즉각 중단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제 늦은 밤부터 오늘 새벽 사이에 약 350억 원 규모 일부 암호화폐가 탈취당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해당 유실된 암호화폐는 전부 회사 소유 분으로 충당할 예정이며, 회원님들의 자산 전량은 안전한 콜드월렛 등에 조치하여 보관되고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암호화폐 입출금 서비스의 충분한 안정성을 확보할 때까지 당분간 거래서비스 외 암호화폐 입출금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고자 하오니 이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입출금 서비스 재개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공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원님들의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죄송함을 전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님들의 자산 보호를 최고의 목표로 삼고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 재개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아닷컴 조혜선 기자 hs87ch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