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스웨덴 포르스베리 “한국 전 승리 행복, 독일 전서 110% 발휘해야”

입력 2018-06-22 17: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스웨덴 대표팀 에이스 에밀 포르스베리가 독일 전을 앞둔 소감을 전했다.

포르스베리는 22일(이하 한국시각) 국제축구연맹(FIFA)과 가진 인터뷰에서 F조 최강인 지난 대회 우승팀 독일과의 일전을 앞둔 자신의 소감을 밝혔다.

지난 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라이프치히에서 도움왕을 차지하며 맹활약했던 포르스베리는 지난 18일 한국 전 승리에 대해 “기쁘고 행복하며 자랑스럽다. 열심히 싸웠고, 공격에서 더 많은 것을 만들어냈다면 좋았겠지만 그것에 대해 걱정하지는 않는다”고 회상했다.

독일과의 경기에 대해 그는 “정말로 어려운 경기일 것이다. 우리는 세계 챔피언을 상대해야 한다. 모든 압박감은 거기에서 나온다. 압박감에서 벗어나 즐겨야만 한다. 우리가 잘하는 일을 하고 뒤에서 단단하게 지켜야 한다. 좋은 결과를 얻는 것, 그것이 우리의 최우선 과제”라고 말했다.

그는 “나는 항상 꿈을 꿔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앞으로 나가는 것이 어려워진다. 우린 큰 꿈을 꾸고 있다. 우리가 여기에서 해내야만 하는 일이 무엇인지 안다. 하지만 우린 현재에 살고 있고 지금의 현재는 독일이다. 우린 110%의 경기력을 끌어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무승부도 어려울 것”이라며 독일 전이 어려운 경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스웨덴과 독일의 경기는 24일 오전 3시 피시트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