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밖의Q’ 은지원vs승관, 양보없는 정답 퍼레이드 ‘긴장 폭발’

입력 2018-06-24 09: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뜻밖의 Q’ 은지원과 세븐틴 승관이 각각 불꽃 승부사와 부크박스로서 팀의 명예를 걸고 승부욕을 버닝했다. 두 사람은 한 치의 양보도 없는 정답 퍼레이드를 펼치면서 시청자들에게 쫀쫀한 긴장감을 안기면서 진정한 에이스들의 퀴즈 전쟁을 보여줬다.

지난 23일 방송된 MBC ‘뜻밖의 Q’ 8회에서는 ‘여름대비! 운동할 때 듣는 칼로리 버닝송’라는 주제로 이수근-승관(세븐틴)-솔비-박성광-민규(세븐틴)와 전현무-은지원-유세윤-장수원-뮤지가 팀을 나눠 그 어느 때보다 치열했던 퀴즈 배틀을 벌였다.

이번 주 ‘뜻밖의 Q’의 명실상부한 에이스 은지원과 승관이 뜨거운 승부욕으로 퀴즈 전쟁에 불을 붙였다. 항상 ‘이모티콘 퀴즈’에서 강세를 보였던 승부사 은지원과 부크박스 승관이 서로 주거니 받거니 번갈아가며 문제를 맞혔고, 이들의 불꽃 승부는 시청자들을 저절로 방송에 몰입하게 만들었다.

무엇보다 은지원은 ‘뜻밖의 Q룸’에서 박성광이 예상보다 빠른 시간에 정답을 맞히자 “방해하려고 했는데 맞혔네?”라며 첫 문제부터 승부욕에 발동을 걸었다. 그는 이어진 ‘칵스 메들리’에서도 “듣지도 마. 저 팀 건 아예 듣지마!”라며 신경전을 벌였고, 자신의 앞 파트를 맡은 이수근이 박자를 틀리게 부르자 발끈해 스튜디오가 아수라장이 되기도 했다.

특히 은지원의 불꽃 승부사 기질은 ‘이모티콘 퀴즈’에서 절정을 내보였다. 그는 앞선 게임에서 무려 14박이나 적립한 팀의 성적에 벌칙을 피하려 눈을 반짝였다. 그는 이모티콘만 보고 우선 회의를 하려 팀원들을 모았고, 도저히 생각나지 않는 정답에 “생각해야 돼. 포기하면 안 돼”라며 마음을 다잡았다. 이에 그는 ‘Hot Issue’, ‘검은 고양이 네로’, ‘뉴페이스’까지 맞히며 팀을 승리에 한 발 다가서게 만들었다.

승관의 정답 질주는 불꽃 승부사 은지원을 바짝 긴장하게 만들었다. 그는 전현무 팀의 적극적인 방해공작 속에서도 이수근의 입에만 집중하며 ‘아름다운 강산’, ‘벚꽃엔딩’, ‘좋니’를 맞히며 정답 부스트를 작동시켰다. ‘칵스 메들리’에서 역시 안정적인 암기력을 보여주며 단 한 번도 틀리지 않고 깔끔하게 성공했다.

그런가 하면 승관은 ‘이모티콘 퀴즈’에서도 하드캐리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그는 모든 Q플레이어들을 멘붕에 빠트린 마지막 문제에서 2016년의 기억을 조각모음하며 무서운 집중력을 보여줬고, 긴 시간 끝에 정답인 레드벨벳의 ‘러시안룰렛’을 극적으로 맞히며 당당히 MVP에 올랐다.

한편 ‘뜻밖의 Q’는 이수근, 전현무, 은지원, 유세윤, 승관과 함께 다양한 Q플레이어들이 퀴즈를 푸는 시청자 출제 퀴즈쇼다.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25분 방송된다.

동아닷컴 조혜선 기자 hs87ch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