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인종차별 논란’ 마라도나, 이번엔 손가락 욕 ‘이것도 신의 손?’

입력 2018-06-27 09: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아르헨티나의 축구 영웅 디에고 마라도나가 인종차별 논란에 이어 이번에는 손가락 욕으로 물의를 일으켰다.

앞서 아르헨티나는 27일(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스타디움에서 열린 나이지리아와의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조별예선 D조 3차전에서 2-1로 승리하며 조 2위로 16강 행 티켓을 따냈다.

이날 반드시 승리해야 했던 아르헨티나는 전반 14분 리오넬 메시의 선제골로 앞서갔다. 후반 5분 페널티킥 동점골을 내주며 위기를 맞았으나 후반 41분 마르코스 로호가 극적인 결승골을 터트리며 기사회생했다.

아르헨티나의 극적골이 터진 순간 관중석에서 경기를 지켜보던 마라도나도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여기까지는 좋았다. 하지만 기쁨을 주체하지 못한 마라도나는 양손 가운데 손가락을 치켜세우며 누군가를 향해 도발을 했다. 상대팀인 나이지리아 관중을 향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번 논란 이전에도 마라도나는 인종차별적인 행동으로 논란에 휩싸인바 있다. 한국 축구 팬이 마라도나를 알아보고 이름을 외치자 눈을 좌우로 찢는 인종차별적인 행동을 해 논란을 불러왔다. 이후 석연치 않은 해명을 내놨지만 의혹이 가시지 않고 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