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FIFA “약해진 것 같은 독일, 한국에게는 희망일 것”

입력 2018-06-27 09: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국제축구연맹(FIFA)이 한국 독일 전 선발 라인업을 예상했다.

한국과 독일은 오는 27일(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카잔 아레나에서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예선 3차전 경기에 나선다.

이미 2패를 당한 한국은 멕시코가 스웨덴을 꺾고 독일에 2골 차 이상 승리하면 16강에 오를 수 있는 가능성이 남았다. 1승 1패를 기록 중인 독일도 안심할 수만은 없는 상황이다.

경기 전 공식 프리뷰에서 FIFA는 “스웨덴 전에서 극적인 승리를 거둔 독일 선수들의 혈관에 아직 아드레날린이 흐른다 해도 놀랄 일이 아니다. 아이러니하게도 한국은 토니 크루스의 결승골 덕분에 여전히 이론적으로 16강에 갈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이 경기는 지난 경기 세계 챔피언이 정말로 토너먼트에 안착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경기가 될 것이다. 독일이 약해진 것처럼 보였기 때문에 한국에게는 희망을 줄 것이다. 동아시아의 선수들이 독일을 처음으로 조별예선에서 탈락시킬 수 있을까?”라고 덧붙였다.

이날 경기 선발 라인업 예상에서 FIFA는 한국이 골키퍼 조현우, 수비라인에 이용, 김영권, 장현수, 홍철이 나설 것으로 봤다. 미드필더 진은 구자철, 정우영, 이재성 공격진에 이승우, 황희찬, 손흥민의 출전을 예상했다.

이에 맞서는 독일은 마누엘 노이어가 골문을 지키고, 조슈아 키미히, 니클라스 쉴레, 마츠 훔멜스, 요나스 헥터, 일카이 귄도간, 토니 크루스, 토마스 뮐러, 마르코 로이스, 티모 베르너, 마리오 고메즈가 선발 출전할 것으로 봤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