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컷] 박서준 스타일링 담당 “신체적 장점 극대화 노려”

입력 2018-06-28 14: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서준이 감각적인 슈트 스타일링으로 보는 재미를 높이고 있다.

tvN 수목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서 나르시시스트 부회장 ‘이영준’ 역으로 분한 박서준이 김미소(박민영 분)를 향한 심장 폭격 로맨스를 펼치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가운데, 캐릭터의 매력을 극대화시키는 ‘이영준 패션’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

박서준은 극 중 외모부터 능력까지 모두 갖춘 유명그룹의 부회장답게 품격 있는 쓰리피스 슈트 패션으로 완벽한 비주얼을 과시한다. 특히 박서준의 훤칠한 기럭지와 남다른 비율, 태평양처럼 넓은 어깨는 클래식하면서도 트렌디한 상위 1% 고품격 스타일을 퍼펙트하게 완성시키며 여심을 사로잡는다.

이러한 박서준의 슈트 패션은 이영준 캐릭터에 딱 맞춘 섬세한 스타일링으로 탄생했다. 안정감과 무게감을 줄 수 있는 컬러의 슈트는 물론이고, 계절에 어울리는 밝은 톤의 슈트나 패턴 셔츠 등으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피크드라펠(peaked lapel: 아래 깃의 각도를 크게 위로 올린 양복 깃) 슈트로 내면의 날카로움과 남성적인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타이, 카라핀, 행커치프로 포인트를 주며 완벽하면서도 자신감 넘치는 이영준의 매력을 톡톡히 살리고 있다.

박서준의 스타일링을 담당하는 임혜림 실장은 “극 중 캐릭터를 보다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거의 대부분의 슈트를 원단부터 직접 셀렉하고 디자인해서 맞춤 제작하고 있다. 특히, 목이 긴 배우의 장점을 살려 목 높이를 기본 셔츠보다 높게 제작해 신체적 장점을 더 부각시킬 수 있는 스타일링을 시도 하고 있다”라면서 “슈트는 물론이고 일상복에서도 캐릭터 성향에 맞게 흐트러짐을 최소화한 의상을 착용하는 등 캐릭터 맞춤 스타일링을 위해 노력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김비서가 왜 그럴까’ 7회는 케이블, 위성, IPTV를 통합한 유료플랫폼 전국 가구 기준 평균 7.3% 최고 8.8%를 기록, 열렬한 호응을 얻고 있다. ‘김비서가 왜 그럴까’ 8회는 28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