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주현, 오늘(29일) ‘같이 살래요’ OST 공개

입력 2018-06-29 08: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옥주현, 오늘(29일) ‘같이 살래요’ OST 공개

가수 옥주현이 부른 KBS2 드라마 ‘같이 살래요’ 의 OST ‘사랑한다는 말’ 음원이 29일 공개된다.

해당 곡은 음원 공식 발표 전부터 드라마 방영 직후 옥주현 연관 검색어에 오르는 등 화제를 모았다. 옥주현의 목소리를 알아챈 시청자들은 ‘듣자마자 알았다’, ‘이제부터 이 드라마는 본방사수’, ‘듣는 순간 심장이 울리는 감미로운 목소리’ 등의 반응을 보이며 음원 출시를 재촉해왔다.

‘사랑한다는 말’은 평생 지켜야 하는 비밀을 감춘 채 애련하지만 강한 모성애를 보여주며 드라마의 한 축을 강하게 리드하고 있는 여주인공 ‘유하(한지혜)’의 메인 테마곡으로, 드라마 ‘같이 살래요’의 음악감독 ‘프릴레오’가 직접 작사∙작곡한 느린 템포의 정통 발라드곡이다.

프릴레오는 “옥주현은 내면의 섬세함을 강하게 끌어올리는 폭발적인 가창력이 뛰어난 가수로, 평생 지켜야 하는 비밀을 가진 ‘유하’의 감정선을 가장 잘 소화할 수 있는 유일한 목소리라고 생각했다."며 이번 OST에 거는 기대와 옥주현에 대한 신뢰를 드러냈다.

소속사 포트럭 관계자는 “이번 OST 참여를 계기로 더욱 다양한 형태로 대중과의 만남을 시도할 계획”이라며 향후 행보를 밝혔다. 옥주현의 다양한 면모를 보고 싶었던 팬들에게는 희소식이다. 오는 7월 예정된 데뷔 20주년 기념음악회 ‘To Fly HigHER’만 하더라도 정구호∙김문정과의 파격적인 컬래버레이션, ‘쇼’적인 요소보다 보컬 본연의 ‘가창력’에 집중한 이례적인 컨셉 등으로 이슈가 된 바 있다.

30%대 시청률을 기록하며 주말 1위 드라마로 고공행진 중인 '같이 살래요'는 매주 토∙일요일 오후 7시 55분 KBS 2TV를 통해 방영되며, 옥주현이 가창한 ‘사랑한다는 말’ 음원은 6월 29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