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미스터션샤인’ 오늘(29일) 스페셜 방송…이병헌X유연석 맞대면

입력 2018-06-29 08: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식] ‘미스터션샤인’ 오늘(29일) 스페셜 방송…이병헌X유연석 맞대면

tvN 새 토일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이병헌과 유연석이 한성거리를 얼어붙게 만든 폭풍전야 맞대면을 펼친다.

오는 7월 7일(토) 밤 9시 첫 방송 예정인 tvN 새 토일드라마 ‘미스터 션샤인’(극본 김은숙/ 연출 이응복)은 신미양요(1871년) 때 군함에 승선해 미국에 떨어진 한 소년이 미국 군인 신분으로 자신을 버린 조국인 조선으로 돌아와 주둔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드라마다.

이병헌과 유연석은 ‘미스터 션사인’에서 각각 태어날 때부터 노비였지만 미국으로 건너가 검은 머리의 미국인으로 살게 된, 미 해병대 대위 유진 초이 역과 백정의 아들로 태어나 흑룡회 한성지부장에 오른 구동매 역을 맡아 열연을 예고하고 있다.

이와 관련 이병헌과 유연석이 팽팽한 눈빛으로 맞서고 있는, ‘폭풍전야 맞대면’ 장면이 포착돼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극중 유진과 동매가 어둑어둑해진 한성 거리 한복판에서 마주선 채 서로를 주의 깊게 응시하고 있는 장면. 이병헌은 싸늘한 눈빛으로 매섭게 시선을 고정하고 있는 반면, 유연석은 비릿한 미소를 머금은 채 여유롭고 위압적인 태도로 이병헌을 바라본다. 조선을 버린, 조선에서 버림받은 두 남자의 ‘극적 맞대면’이 절정의 긴장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이병헌과 유연석의 ‘폭풍전야 맞대면’ 장면은 충청남도 논산에서 촬영됐다. 두 사람은 극중 처음으로 마주치는 장면 촬영을 앞두고 리허설에서부터 더욱 집중도를 높였다. 그리고 촬영에 돌입하자 눈빛과 표정에서 전혀 속내를 드러내지 않으면서도 서로에 대한 경계의 끈을 놓지 않는, 긴장된 감정선을 완성도 높게 표현했다.

무엇보다 이번 촬영에서는 ‘극과 극’ 표정으로 서로를 쳐다보는 이병헌과 유연석의 숨 막히는 기류가 현장을 압도했다. 남다른 집중력과 연기력을 발산하는 두 사람으로 인해 고요하지만 강렬한 장면이 완성됐다.

제작진은 “‘미스터 션샤인’에서 각각 노비와 백정의 아들이었던 유진 초이와 구동매가 처음으로 마주하는 의미가 있는 장면”이라며 “격변하는 구한말 조선에서 조선을 버린 두 남자의 운명이 어떻게 펼쳐질지, ‘극과 극’ 두 남자의 앞날을 지켜봐 달라”고 밝혔다.

그런가하면 6월 29일(금) 밤 11시 40분에는 ‘미스터 션샤인’ 첫 방송을 앞두고 스페셜 편인 ‘미스터 션샤인: 역사의 시작’이 방송된다. ‘미스터 션샤인: 역사의 시작’에는 하이라이트와 함께 촬영 현장 메이킹 영상, 그리고 이병헌-김태리-유연석-김민정-변요한 등 주연배우 5인방의 인터뷰가 담겨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총 24부작으로 구성된 tvN 새 토일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은 ‘최고의 필력’ 김은숙 작가와 ‘히트작 메이커’ 이응복 감독이 ‘태양의 후예’, ‘쓸쓸하고 찬란하神 도깨비’ 이후 다시 한 번 의기투합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무법 변호사’ 후속으로 오는 7월 7일(토) 밤 9시 첫 방송된다.

[사진제공 = 화앤담픽처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