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현-신아영-딘딘-알베르토 서울 지하철 안전 방송 목소리 기부

입력 2018-06-29 09: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팀의 김준현, 신아영, 딘딘, 알베르토 몬디 4MC가 서울 지하철 안전 방송을 맡는다.

MBC플러스(사장 정호식)와 서울교통공사(사장 김태호)는 김준현, 신아영, 딘딘, 알베르토 몬디가 참여한 '지하철 안전 약속 지키기' 음원 방송을 총 7개역에서 매일 15분 간격으로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김준현의 목소리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2호선 강남역과 김준현이 어린 시절 살던 동네가 있는 7호선 광명사거리역에서 6월 27일부터 방송한다. 아나운서 신아영의 음원 방송은 문화와 역사가 살아 숨쉬는 5호선 광화문역과 3호선 경복궁역에서 한국어, 영어 2가지 언어로 교차 송출한다.

래퍼 딘딘의 목소리는 젊은 층의 핫플레이스인 6호선 합정역과 4호선 명동역에서 방송한다. 알베르토 몬디의 목소리는 그의 고국 이탈리아 대사관이 있는 6호선 이태원역과, 외국인 여행객들이 붐비는 4호선 명동역에서 영어로 외국인들을 위해 방송 될 예정.

지하철 안전 홍보음원은 '에스컬레이터에서 걷거나 뛰지 않기' '무리하게 승·하차 하지 않기' '휴대전화만 보고 걷지 않기'의 3가지로 안전약속을 스타들의 익숙한 목소리로 전하고 있어 승객 안전사고 예방 효과가 기대된다.

서울교통공사 홍보대사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팀은 안전 방송 외에도 앞으로 다양한 서울 지하철 이용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사진│MBC 에브리원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