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서울시장, ‘허스토리’ 스페셜 GV 확정 with 김해숙

입력 2018-06-29 10: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원순 서울시장, ‘허스토리’ 스페셜 GV 확정 with 김해숙

관객들의 극찬과 뜨거운 응원 속에 절찬 상영중인 영화 ‘허스토리’가 오는 7월 3일(화) 오후 7시 30분 CGV 왕십리에서 박원순 서울시장과 민규동 감독, 배우 김해숙, 김현민 영화 저널리스트가 함께하는 스페셜 GV를 개최한다.

올 여름 극장가를 뜨겁게 물들이고 있는 화제작 ‘허스토리’가 오는 7월 3일(화) 오후 7시 30분 CGV 왕십리에서 박원순 서울시장과 민규동 감독, 배우 김해숙, 김현민 영화 저널리스트가 함께하는 스페셜 GV를 개최한다. ‘허스토리’는 1992년부터 1998년까지 6년 동안 오직 본인들만의 노력으로 일본 정부에 당당히 맞선 할머니들과 그들을 위해 함께 싸웠던 사람들의 뜨거운 이야기로, 당시 일본 열도를 발칵 뒤집을 만큼 유의미한 결과를 이뤄냈음에도 지금껏 제대로 알려지지 않았던 '관부재판' 실화를 소재로 한 작품.

이번에 진행되는 스페셜 GV에서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합의 문제, 일본군 ‘위안부’ 기록물 유네스코 등재 추진 등 ‘위안부’ 문제 해결을 위해 꾸준히 힘써 온 박원순 서울시장이 참석해 ‘허스토리’에 대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배우 김해숙, 민규동 감독과 함께 영화에 대해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또한 박원순 시장은 과거 변호사 시절의 풍부한 경험과 법률적 지식을 바탕으로 영화 속 원고단 할머니들의 재판 장면과 증언에 대해 생생한 설명을 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민국 대표 셀럽들과 한국여성변호사회, 전국역사교사모임 등 각계각층에서 ‘허스토리’에 대한 뜨거운 응원을 쏟아내고 있는 가운데, 박원순 서울시장과 함께하는 스페셜 GV 소식이 전해지며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이 한층 더 고조되고 있다. 박원순 서울시장과 함께하는 ‘허스토리’ 스페셜 GV는 29일(금) 정오부터 예매 오픈 될 예정이다. 1080 전 국민 공감 열풍을 불러일으키며 관객의 압도적인 호평 속에 의미있는 흥행 돌풍을 이끌고 있는 화제작 ‘허스토리’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