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그리즈만 페널티킥 선제골’ 프랑스, 아르헨티나에 1-0 리드

입력 2018-06-30 23: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우승 후보’ 프랑스가 아르헨티나 전에서 페널티킥으로 선제 득점했다.

아르헨티나와 프랑스는 30일 오후 11시(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카잔 아레나에서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16강전에 나섰다.

이날 아르헨티나는 4-3-3 포메이션으로 프랑코 아르마니가 골문을 지키고 포백라인은 니콜라스 타글리아피코, 마르코스 로호, 니콜라스 오타멘디, 가브리엘 메르카도가 구성했다.

중원에는 하비에르 마스체라노, 에베르 바네가, 엔소 페레스가 서고 앙헬 디 마리아, 크리스티안 파본, 리오넬 메시가 공격을 이끈다.

이에 맞서는 프랑스는 4-2-3-1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골문을 위고 요리스가 지키고, 포백라인에 뤼카 에르난데스, 사무엘 움티티, 라파엘 바란, 벵자맹 파바르가 섰다.

폴 포그바, 은골로 캉테가 중원에 서고 공격 2선에 블레즈 마튀디, 앙투안 그리즈만, 킬리안 음바페 최전방에 올리비에 지루가 출격했다.

전반 9분 그리즈만의 프리킥이 골대를 강타하면서 이날 경기 첫 슈팅이 나왔다. 이어 음바페가 프랑스 진영에서부터 빠른 스피드로 드리블 돌파를 해 올라갔고 상대 골문 앞에서 로호의 파울을 유도하며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이 페널티킥을 그리즈만이 차 넣으며 프랑스가 앞서 나갔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