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FC, 4일 NC다이노스 홈구장 찾아 응원

입력 2018-09-03 11: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오는 4일 창원 마산야구장에서 열리는 NC 다이노스의 홈경기(삼성 전)에 든든한 일일 응원단이 찾아온다.

프로축구 경남FC의 특급 공격수 말컹을 비롯해 선수, 임직원, 마스코트가 야구장 응원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창원 경남을 연고지로 하는 두 구단이 홈경기 입장권 할인 등의 공동 마케팅 협약을 맺은데 따른 상호 방문 이벤트다. K리그 득점 선두를 노리는 브라질 출신의 말컹 (21골, 득점 2위)이 승리기원 시구를 한다. 경남FC의 마스코트 ‘군함이’는 NC의 명예사원증을 받고 시타자로 나선다. 경기 중에는 NC 마스코트 단디 쎄리와 함께 야구팬을 만난다.

NC는 앞서 지난달 22일 창원축구센터에서 열린 경남FC의 홈경기에 외국인 타자 스크럭스를 비롯, 마스코트 단디와 쎄리, 임직원 등 20여명이 찾아갔다. 단디와 쎄리도 경남FC의 명예사원증을 받고 춤 공연 등을 벌이며 경남FC를 응원했다. 전광판에는 NC 선수와 경남FC선수들이 등장, 서로를 응원하는 영상 메시지가 떴다. 이날 경남FC는 전반전에 0-1로 뒤졌으나 후반전에 김현훈-김효기의 연속 득점으로 강원FC에 2-1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NC와 경남FC는 구단 SNS를 통해 특별 대결도 벌인다. 창원에서 열리는 세계사격선수권대회(8월31일~9월15일)를 기념한 모의 사격대회다. NC는 지난달 27일 구창모, 노진혁, 베렛 선수 등이 장난감총으로 사격실력을 겨룬 ‘공룡배틀’ 영상을 구단 페이스북에 공개했다.

경남FC에서 NC가 기록한 최고점에 도전하겠다는 뜻을 밝혀 대결이 성사됐다. 결과에 따라 각 구단 홈경기 팬을 위한 선물도 마련됐다. 경남FC가 NC의 최고기록을 깨면 NC가 경남FC 홈경기에 ‘네네치킨’을 쏜다. NC가 이길 경우에는 경남FC가 NC 홈경기에 ‘가월돈까스 식사권’을 제공한다.

경남FC 조기호 대표는 “NC 다이노스 홈구장을 방문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함께 만들어 지역 내 프로스포츠 활성화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NC 다이노스 황순현 대표는 “아시안게임 휴식기를 마친 다이노스가 시즌을 다시 시작하는데 K리그에서 승승장구하는 경남FC의 기운이 큰 힘이 된다. 경남 창원을 연고로 하는 두 프로팀이 지역 팬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드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