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도암 투병’ 故이왕표, 생전 이동우에 망막 기증 유언

입력 2018-09-04 15: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담도암 투병’ 故이왕표, 생전 이동우에 망막 기증 유언

한국 프로레슬링의 대부 이왕표(64)가 한국 프로레슬링연맹 대표가 담도암 투병 끝에 4일 오전 8시 48분 별세했다.

이왕표는 지난 2013년 담도암 수슬을 받고 최근 병이 재발하면서 치료 도중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왕표는 지난 2013년 8월 담도암 판정을 받고 두 차례에 걸친 대수술을 받고 생사의 사투를 벌이다, 기적적으로 건강을 회복한 후 80일 만에 퇴원했다. 이후 KBS 2TV '여유만만'에 출연해 자신의 투병기를 공개하기도 했다.

특히 이왕표는 당시 수술 전날 최후를 생각하면서 유서 아닌 유서를 썼다고 털어 놓으면서 휴대전화에 메모해서 '만약에 내가 잘못된다면 내 장기를 기증한다'고 적었다. '눈은 이동우에게 줬으면 좋겠다'고 수술 들어가면서 문자를 보냈다"고 밝히기도.


개그맨 이동우는 2003년 희귀병인 망막색소변성증 판정을 받고 시력을 잃었다. 이왕표는 그를 위해 망막 기증을 하겠다고 남긴 것. 당시 이동우는 “정말 감사한 일”이라며 이왕표의 쾌유를 진심으로 빌었다.

이왕표의 빈소는 서울 현대 아산병원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8일이다.

한편 이왕표는 1975년 데뷔해 세계프로레슬링기구(WWA) 헤비급 챔피언에 오르며 한국에 프로레슬링 붐을 불러일으킨 뒤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2015년 공식 은퇴식을 했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