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신의퀴즈:리부트’ 류덕환, 능청만? 섬세한 감정연기 美쳤다

입력 2018-11-23 08: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의퀴즈:리부트’ 류덕환, 능청만? 섬세한 감정연기 美쳤다

류덕환의 눈빛 연기가 가슴을 먹먹하게 했다.

OCN 수목드라마 ‘신의 퀴즈 : 리부트’(극본 강은선 연출 김종혁) 속 어디로 튈지 모르는 천재의사 한진우를 맡아 열연하고 있는 류덕환. 그는 능청스러운 매력과 날카로운 통찰력 등 다양한 매력을 지닌 한진우를 깊이 있게 연기해 호평을 받고 있다.

앞서 류덕환이 이러한 초천재 매력을 보여줬다면, 11월 22일 방송된 ‘신의 퀴즈 : 리부트’ 4회에서는 그의 탄탄한 연기 내공이 돋보였다. 시시각각 달라지는 인물의 감정을 눈빛과 표정만으로도 촘촘하게 담아내며 흡인력을 높은 것.

이날 한진우는 피의자가 있는 장소로 출동했다. 그는 그곳에서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아슬아슬한 상황과 마주했다. 바로 피의자가 담임선생님을 죽이려고 하고 있었던 것. 이에 한진우는 최선을 다해 피의자를 설득했다. 이렇게 두 사람이 옥상에서 대치를 하고 있던 중 갑자기 흥분한 담임선생님으로 인해 피의자가 난간 아래로 추락, 사망했다.

이 사건은 한진우에게 큰 충격을 선사했다. 어린 나이에 절명한 피의자. 그의 죽음을 자신이 막지 못했다는 자책, 괴로움, 분노 등 복잡한 감정의 소용돌이가 한진우를 덮쳤다. 어느 때보다 한진우의 감정적인 면모가 돋보인 장면이었다.

동시에 류덕환은 이러한 복잡한 감정을 눈빛, 표정만으로도 깊이 있게 담아냈다. 격렬한 감정 연기가 아니었기에 캐릭터의 심리를 그려내기 쉽지 않았을 터. 그럼에도 류덕환은 마음으로 느껴지는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했다. 그래서 캐릭터의 감정이 시청자에게 더욱 먹먹하게 다가온 것이다.

피의자와 대치하는 비교적 짧은 시간 동안, 류덕환은 복잡 미묘하게 얽혀 드는 감정들을 집중력 있게 담아냈다. 덕분에 TV 앞 시청자들은 한진우에게, 한진우의 감정에 몰입할 수 있었다.

이처럼 하나의 드라마에서, 고작 4회 동안 이토록 다양한 모습과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류덕환. 시청자에게 유쾌하고 통쾌한 재미는 물론, 묵직한 울림까지 선사하는 류덕환의 활약이 미친 듯이 기대되고 기다려진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