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컷] “아이콘 바비, 상큼 아이돌美”…YG, 생일 축전 공개

입력 2018-12-21 09: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Y컷] “아이콘 바비, 상큼 아이돌美”…YG, 생일 축전 공개

그룹 아이콘 바비가 스물 세번째 생일을 맞이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오늘(21일) 공식 블로그에 특별 제작한 바비의 생일 축전 포스터를 공개했다. 'HAPPY BIRTHDAY BOBBY OF iKON'이라며 이날 생일을 맞은 아이콘 바비를 축하했다.

생일 축전 포스터 속 바비는 핑크색 후드를 입고 장난기 어린 눈빛으로 풍선껌을 불고 있다. 소년미를 발산하면서도 바비만이 가진 특유의 스웨그를 뽐내고 있어 눈길을 끈다.

2015년 아이콘으로 데뷔한 바비는 데뷔 전 ‘쇼미더머니3’에서 우승을 차지해 아이돌 래퍼의 편견을 깨며 실력을 입증했다. 이후 바비는 자신만의 솔로 앨범인 ‘LOVE AND FALL’을 발매해 리스너들의 호평을 이끌어내며 음악성을 인정 받았다. 최근에는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2018 롤드컵 결승전 오프닝 세레모니 무대에 올라 롤드컵 테마송인 ‘RISE’를 완벽 소화해 전세계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바비가 속한 아이콘은 올해 서울 공연과 일본 투어를 비롯해 타이베이, 쿠알라룸푸르, 방콕, 시드니, 멜버른, 싱가포르, 마닐라, 자카르타, 홍콩 등 세계 각지에서 공연을 개최해 총 18만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아이콘은 새해 1월 6일 서울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서울 앵콜 콘서트’를 열고 다시 한 번 팬들과 만난다.

아이콘은 올 한해 '사랑을 했다'를 시작으로 '죽겠다', '이별길'을 발표해 큰 사랑을 받았고 음악방송 19관왕에 올랐다. 또한 지난 1일 '2018 멜론뮤직어워드'에서 대상인 '올해의 베스트송'을 받으며 대세 그룹임을 입증했다. ‘대세 그룹’ 아이콘은 기세를 이어 리패키지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